핀테크 포커스

비주얼캠프, MWC 2019서 모바일 광고 시선분석 기술 공개

스마트폰 카메라 통해 사용자 시선추적

시선추적 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9’서 새로운 스마트폰 광고 분석 솔루션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비주얼캠프가 MWC 2019에서 공개한 스마트폰 광고 분석 솔루션은 모바일 시선추적을 활용한 기술이다. 모바일 시선추적기술을 동영상 광고에 적용해 사용자가 동영상 내의 PPL(광고)을 응시하는지 여부는 물론 응시 시간, 집중도, 자주 응시하는 광고 위치 등을 수치화해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비주얼캠프의 MWC 2019 부스현장에는 딜로이트, 펩시, OPPO, BMW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이 방문해 해당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시선추적기술을 접목, 신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협업체계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방문자들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하는 모바일 광고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시점에서 시선분석 데이터가 광고비 산정의 새로운 지표가 돼 비주얼캠프의 시선추적기술이 새로운 모바일 광고시장의 핵심 기술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스마트폰 광고 분석 솔루션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조했던 기존의 광고 기법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갖고 있다”며 “이번 영상 광고 데모는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TV 등 모바일 영상광고로 수익을 얻는 플랫폼을 대상으로 시선추적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할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인 레퍼런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

배너


배너

똑똑한 p2p 금융플렛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