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코나아이, IBK기업은행에 카드형 OTP발생기 공급

지난해 하나금융투자 OTP전자카드 공급, 올해 전자카드 사업 확대할 것

코나아이(대표 조정일)가 IBK기업은행과 카드형 OTP(One Time Password)발생기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수량은 1년간 약 10만 개다. OTP는 무작위로 생성되는 일회용 패스워드를 이용해 사용자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보안성이 높아 금융기관과 일반 기업에서 본인 인증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형태는 카드형과 토큰형 두 가지이며, 휴대의 편의성 등으로 요즘에는 카드형을 더 선호하는 추세다.


코나아이는 인증ㆍ보안 솔루션 전문 국내 대표 핀테크기업으로 특히 최근에 지문카드 및 OTPㆍDCVV(Dynamic Card Verification Value)카드 등 전자카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OTP발생기 또한 해외에서 완제품 형태로 수입해왔던 기존 제품과 달리 회로 설계부터 제작까지 자체 기술력으로 전자회로에 최적화된 제조공법을 적용하여 직접 생산한다. 지난해에는 하나금융투자에 체크카드와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OTP전자카드를 공급하기도 했다.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는 “보안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면서 국내외 공공기관, 금융권 등에서 지문카드는 물론, OTPㆍDCVV 등 전자카드에 대한 문의가 많다”며, “각 니즈에 맞는 전자카드 제작이 가능한 코나아이의 기술적 장점을 잘 살려 올해 전자카드 관련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

배너


배너

똑똑한 p2p 금융플렛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