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뉴스




배너


배너


최신뉴스



배너


배너






배너



전문가 이슈

더보기


포토이슈


배너


배너

은행

더보기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성과 발표회 개최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멘토 KB!'진로동아리 3기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진로동아리는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진로 및 직업분야에 대한 정보전달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학과 체험형 진로멘토링 사업이다. 이날 진로동아리 발표회에는 프로그램을 수료한 자율동아리 49개 팀 23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전년도 활동 성과를 공유했으며 우수 활동팀에게는 장학금을 지원했다. 4차산업 동아리 이준우 학생은 “교과 시간에 배웠던 것을 진로동아리 활동을 통해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었다” 며, “4차산업 시대를 주도하며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진로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한발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빠르게 변하는 환경으로 진로 탐색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의 멘토 KB!'가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15년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기업 활동 전반에

보험

더보기
“변화를 기회로” 오렌지라이프, ‘2021년 영업전략회의’ 개최
오렌지라이프는 21일 ‘2021년 영업전략회의’를 온택트 형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Change is The Chance”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영업전략회의는 오는 7월 예정된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과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영업환경, 강화된 소비자보호 정책방향,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FC채널의 전략을 공유하고 성공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 법인 신한라이프의 CEO로 내정된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도 참석해 오렌지라이프의 영업가족들을 격려했다. 성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렌지라이프의 FC들은 충분한 보험지식을 갖추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전문성이 있는 조직”이라고 치하하며 “앞으로 새로운 신한라이프에서 전문성과 로열티를 바탕으로 더욱 진보한 디지털 전환을 함께 해 나가자”고 독려했다. 이어서 이영종 오렌지라이프 대표는 “우리가 수년간 준비해온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결과물들은 작년 한해 고객 대면이 어려운 시기에 중요한 역할을 해냈다”며, “2021년 신한라이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선진 자본/리스크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것이며, FC채널 핵심경쟁력 강화

카드

더보기
삼성카드, ESG경영 일환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착한상품 설 기획전' 진행
삼성카드는 설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착한상품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월 31일까지 '삼성카드 쇼핑'에서 진행된다. 지역 농가지원,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친환경 먹거리 생산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적경제기업 16개사의 상품을 선정했다. 한우, 과일 및 각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하며, 고객들에게는 10% 할인 쿠폰 및 배송료 무료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 쇼핑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경제 활동으로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2만2000여개의 기업에 13만여명이 종사하고 있다. 최근 사회적 경제 기업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크게 줄었다. 사회적 경제 기업의 대부분이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영업을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의 피해가 특히 컸다. 삼성카드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사회적경제기업 지원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삼성카드 쇼핑몰 입점지원과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한 디자인 개선 등을

건설/부동산

더보기

증권

더보기

산업/생활경제

더보기
아성다이소, 1년여 만에 드디어! ‘마블 제품 시리즈 시즌3’...총 30여 종 구성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마블 시즌2’ 이후 1년여 만에 ‘마블 제품 시리즈 시즌3’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마블시리즈는 2019년 5월 처음 출시됐고, 같은 해 12월에 ‘마블 시즌 2’를 출시하면서 상품 구색을 확장했다. 이번 ‘마블 제품 시리즈 시즌3’는 마블 유니버스 마니아세대인 20·40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상품과 나를 꾸밀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해, 사무용품, 패션용품, 차량용품 등 총 30여 종을 출시했다.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상품은 사무용품과 차량용품으로 구성했다. ‘마블 2단 서랍장’과 ‘마블 펜꽂이’는 책상 위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 마블 캐릭터가 디자인되어 책상 위를 새로운 느낌으로 바꿔준다. ‘마블 벽시계’와 ‘마블 쿠션발매트’도마블로고와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세트로 구매해 공간을 연출하면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마블 메모리폼목쿠션’은 목쿠션에 메모리폼이 들어가 있어, 운전 시 시트에 장착해 사용이 가능하고, 사무실 의자에도 사용하기 적당하다. 나를 꾸미는 상품은 패션용품과 액세서리 용품을 주로 판매한다. ‘마블 에코백’은 모노톤 색깔의 에코백에 아이언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