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플랫폼 빅스코, 빅스페이 결제 가능한 'POS 단말기' 및 '욜렛' 앱 출시

  • 등록 2021.03.29 16:12:48
크게보기

국내에서 검증된 모델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 확대 진출할 계획

블록체인 플랫폼 빅스코(VIXCO)가 복잡한 가입이나 충전 절차 없이 전국의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동시에 빅스페이(VIXPAY)의 리워드와 결제 기능을 지원하는 'POS 단말기'와 ‘욜렛(Yollet)’ 앱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빅스코가 새롭게 출시하는 POS 단말기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신용카드나 현금 결제 시 가맹점주와 사용자에게 빅스코(VIX)가 리워드 되는 것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욜렛(Yollet)을 통해 리워드로 누적된 빅스코(VIX)를 전국의 빅스페이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가맹점에 QR코드를 제시하고 비밀번호만 입력하는 것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프로세스로 소비자 및 가맹점 편의에 집중했다. 앱 내에 표시되는 QR코드를 가맹점의 QR스캐너에 인식해 리워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빅스코는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한 페이먼트 전문기업 (주)나이앤페이와 카자흐스탄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포스 및 결제서비스 사업자인 아이벡스랩(주)과 전략적으로 협업을 체결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향후 빅스페이 서비스뿐 아니라 비대면 주문 및 결제, 포인트 서비스, 매출채권 매입 및 금융서비스 등 상점을 위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빅스코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토큰 이코노미와 디지털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POS 단말기 및 앱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에서 검증된 모델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 확대 진출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빅스코가 출시하는 POS 단말기와 애플리케이션 욜렛(Yollet)은 오는 4월 시범 서비스 도입을 시작해 6월 상용화를 목표로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성한 shkim@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4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