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결제 기술 기업 Visa는 자사의 디지털 개인 비서이자 라이프스타일 가이드인 ‘Visa 컨시어지(Concierge)’ 서비스를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확대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자체 웹사이트 및 무료 전화를 통해 지원하던 서비스를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에서1:1 채팅으로 제공하게 되어, 고객은 한층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Visa 컨시어지는 인피니트, 시그니처 그리고 일부 플래티늄 Visa 카드를 소지한 고객에게 Visa에서 엄선한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고 전용 혜택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서비스로, 24시간 연중무휴 한국어로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번 카카오톡 채팅 서비스 확대 지원을 통해 Visa 프리미엄 카드 소지자들은 카카오톡 앱 상단 검색창에 ‘Visa 컨시어지’를 입력 후 채널을 추가하면, 1:1 채팅을 통해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본인이 소지한 Visa 카드의 카드번호로 인증 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문의 사항에 대한 응대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Visa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특별한 날 방문 가능한 레스토랑 및 호텔 맞춤 추천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예약까지 손쉽게 완료할 수 있다. 또는 해외 소재 호텔이나 해외항공사 일정 변경 또는 취소 등의 번거로운 용무를 보다 편리하게, 언어적 장벽 없이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다.
패트릭 스토리(Patrick Storey) Visa Korea 사장은 "Visa 컨시어지 서비스는 마치 고급 호텔의 컨시어지처럼 고객의 여러가지 필요를 한국어로 실시간 지원해주는 Visa고유의 서비스”라며, "그동안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Visa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Visa 컨시어지 서비스는 미국, 유럽, 라틴 아메리카를 포함한 전 세계에서 지원되고 있으며, 현재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한국, 일본,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 총 22개국에서 제공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