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손보업계 최초 메타버스 사이버 연수원 ‘인재니움 메타’오픈​

2022.05.09 09:33:58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실제 연수원과 동일한 가상환경에서 교육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기반 사이버 연수원 ‘인재니움 메타’를  9일 오픈했다.



KB손해보험 메타버스 사이버 연수원 ‘인재니움 메타’는 미래 기업교육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대비하여 손보업계 최초로 선보인 메타버스 기반 학습플랫폼이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디지털 교육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비대면 디지털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했다.


이를 위해 마련된 ZOOM 기반의 실시간 온라인 교육은 몰입에 대한 한계 및 원활한 의사소통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KB손해보험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재미있고 실감나는 분위기에서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메타버스 사이버 연수원 ‘인재니움 메타’를 출시했다.


‘인재니움 메타’는 ▲사이버 육성센터 ▲사이버 입문교실 ▲고객상담센터 등의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사이버 육성센터’는 KB손해보험의 재택 영업 채널인 ZIP 설계사(Zoom Insurance Planner)를 위한 학습공간과 모임공간을 제공한다. 사이버 육성센터에 마련된 학습방에서는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탄생시킨 영업가족 전용 사이버 연수원인 ‘KB드림캠퍼스’와 연동시켜 1,500여 개의 학습동영상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고, 학습자 편의를 위해 강의자료를 제공하고 Q&A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각 영업채널 별로 독립된 강의장을 제공하여 자체 특강 및 행사에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사이버 입문교실’에서는 손해보험 영업을 시작하는 후보자에게 설계사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이론교육과 문제풀이 강의를 제공한다. 교육 수강생이 실제 연수원 또는 대면 육성센터에서 교육받는 느낌을 그대로 구현해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교육에 몰입할 수 있게 했다. 마지막으로 ‘고객상담센터’에서는 실제 교육자와 학습자의 대화가 가능해 자유로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은 ‘인재니움 메타’ 출시 기념으로 보험컨설팅 역량향상을 위한 ‘메디컬 화법과정’ 학습 콘텐츠를 신규로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5월 27일까지 해당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에게 영업현장에서 화법으로 구사 가능한 ‘메디컬상담집’을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영업가족에게 우선 선보인 ‘인재니움 메타’는 향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직무 및 경영 교육공간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민주 mjkim@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4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