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있는 침대 광고 ‘Made by SIMMONS’ 론칭

2022.12.01 09:11:21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가 2023 브랜드 캠페인 ‘Made by SIMMONS’를 1일 론칭했다. 이번에는 ‘침대 있는 침대 광고’다. 시몬스는 침대 제조 과정에서 ‘오직 시몬스만 하는, 다른 침대 브랜드는 하지 않는 것’을 앞세우는 정공법을 택했다.


신규 브랜드 캠페인은 ▲ESG 경영 일환으로 선제 개발한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여타 생산공장과는 차원이 다른 1,936가지 청결한 생산공정 ▲국가 공인기준보다 높은 극한 R&D 테스트 세 편으로 구성됐다.

침대 하나를 만드는데 굳이 할 필요 없고, 심지어 생각할 필요도 없는 부분까지 고려해 완전무결한 침대를 만드는 시몬스 고유의 차별점을 강조하면서 ‘시몬스는 왜 다른지, 무엇이 다른지’를 명확하게 제시한다.

먼저 ‘난연 매트리스’ 편은 시몬스 침대의 대표적인 ESG 행보로 잘 알려진 난연 매트리스를 다룬다.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는 화재 시 실내 전체가 폭발적인 화염에 휩싸이는 ‘플래시 오버(Flash Over)’를 방지해 재실자가 대피할 수 있는 골든 타임을 확보해줄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주거지인 아파트 같은 공동주택에서 옆집, 윗집 등 이웃의 안전까지 보장한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 영국, 캐나다 등 OECD 선진국에서는 이미 난연 매트리스 유통이 법제화돼 있다.

또한 시몬스의 난연 매트리스는 매일 화재 현장을 접하는 소방관들의 안전도 확보하는 등 소방관 안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기여하면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시몬스 침대는 국내 최초·유일하게 자체 생산시스템을 통해 생산하는 모든 일반 가정용 포켓스프링 및 폼 매트리스 제품을 대상으로 국제표준(ISO 12949) 및 국내표준시험방법(KS F ISO 12949)을 적용, 난연 기준을 만족시키는 매트리스를 출시해 관련 특허까지 취득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 10월 시몬스 팩토리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시몬스 안정호 대표는 “안전한 제품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다른 회사들의 요청이 있다면, 공익을 위해 기꺼이 난연 특허를 공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1,936가지 청결한 생산공정’ 편은 일반적인 생산공장과는 차원이 다른 결벽증에 가까운 시몬스만의 청결한 생산공정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시몬스는 침대는 집 안에 들어가고, 사용자의 피부에 직접 닿는데다, 수면은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식품 제조 시설처럼 청결한 생산공정은 당연하다는 입장을 밝히며 그렇지 못한 국내 대다수 침대공장 시설의 현실을 꼬집기도 했다.

시몬스 침대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자체 생산시스템인 ‘시몬스 팩토리움’을 통해 원자재 선정과 스프링 제작, 최종 검수에 이르기까지 국가 기준보다 엄격한 1,936가지 품질관리 항목을 거친다. 단 하나의 기준이라도 통과하지 못한 제품은 출시하지 않는다. 특히 ‘시몬스의 심장’이라 불리는 시몬스 팩토리움은 보다 원활한 환기와 작업 환경 개선을 위해 층고를 높이고 먼지 제거에 탁월한 최고 수준의 공조 시스템까지 갖췄다.

뿐만 아니라 시몬스 침대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일반 시판 매트리스 39종 품목에 대한 ‘라돈·토론 안전제품인증’과 환경부에서 관리하는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까지 획득해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와 함께 국내 침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를 충족시키고 있다.

마지막으로 ‘극한 R&D 테스트’ 편은 품질을 향한 시몬스의 집념을 묘사했다. 시몬스 침대는 새로운 품질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책임감으로 국가 공인 기준을 뛰어넘는 품질 테스트를 실시한다.

이유는 명확하다. 국가에서 제시하는 것은 매트리스 전문가의 기준이 아닌 최소한 지켜야하는 기준이기 때문에 시몬스는 매트리스 전문가로서 국가 공인 기준보다 더 높은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일례로 최대 140kg 무게의 6각 원통형 롤러를 이용해 매트리스를 분당 15회 속도로 10만 번 이상 굴려 매트리스 손상도를 관찰하는 일명 ‘롤링 테스트’로 불리는 미국 기준 ‘ASTM 내구성 테스트’는 물론 매트리스 특정 한 부분을 100kg의 무게로 8만 번 두드려 해당 부분의 손상도를 확인하는 국내 기준 ‘KS 내구성 테스트’까지 실시한다.

또한 100만 번 이상 반복적으로 스프링을 위아래로 압축해 스프링의 내구성을 확인하는 테스트와 총 33개의 센서를 부착한 서멀 마네킹을 항온·항습의 인공기후실에 설치해 매트리스 소재와 조합에 따른 통기성과 보온성을 최적화하는 연구 역시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대표적인 테스트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수면은 건강과 직결된다’는 메시지와 함께 믿고 쓸 수 있는 안전한 제품만이 세상에 유통되어야 한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정공법 광고다”며 “오직 시몬스만 하는, 다른 침대 브랜드는 하지 않는 것들을 앞세워 Made by SIMMONS의 정수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몬스가 지난달 18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직업의 정직성’ 영상은 이번 신규 TV광고의 비하인드 스토리뿐 아니라 시몬스 만의 차별화된 행보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안정호 대표의 인터뷰까지 다루며 열흘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현태 hyuntae70@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4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