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삼프로TV'와 협약으로 220만 구독자와 만난다

2023.01.31 09:00:32

공동 콘텐츠 개발, 세미나, 마케팅, 고객 자녀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 협업 예정

SC제일은행은 2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 채널인 ‘삼프로TV’와 신뢰받는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자산관리(WM) 분야에서의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대고객 세미나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삼프로TV와 협업해 고객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여 나가는 동시에 직원들에게도 경제, 금융은 물론 역사, 문화를 아우르는 삼프로TV의 다양하고 차별화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고객 자녀들에게 어렵고 생소한 경제·금융 용어와 경제 뉴스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삼프로TV와 함께 SC제일은행과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출연하는 글로벌 마켓 분석 프로그램 등 공동 콘텐츠를 개발하는 한편 삼프로TV방송을 통해 220만여 명의 구독자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SC제일은행의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고 구독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삼프로TV는 2018년부터 유튜브, 팟캐스트에 동시 송출하는 경제 종합방송 채널로 경제, 금융, 투자 등 전반을 다룬다. 김동환 대표를 비롯해 이진우 부사장, 정영진 이브로드캐스팅 주주 등 3명이 방송을 진행한다고 해 삼프로TV로 부르며 국내 및 미국 주식과 채권, 선물시장, 부동산은 물론 경제정책 등 거시경제 이슈도 포괄한다. 

주요 금융사 애널리스트나 주요 이슈 관련 박사, 교수 등 경제 전문가가 월스트리트 모닝브리핑, 오늘아침 라이브, 글로벌 라이브 등 채널 내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심층 인터뷰와 함께 라이브 시황 분석을 진행한다. 2023년 1월 현재 220만여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김민주 mjkim@fintech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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