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Q&A’, 글로벌 정식 출시 전 돌풍...5개국 1위

실시간 질문 답변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 전과목 문제풀이 앱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는 전 세계적으로 베타 서비스 중인 자사의 문제풀이 앱 ‘커넥츠(CONECTS) Q&A’가 글로벌 주요 국가 앱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가시적 성과로 입증해 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커넥츠 Q&A’는 지난 23일 기준, 캐나다, 아일랜드,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교육 분야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인도 앱스토어에서 교육 분야 2위,  홍콩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3위, 영국과 호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5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글로벌 테스트 중 CPI(Cost Per Install; 고객당 전환 지표. 1인당 앱 설치에 드는 비용)가 미국 교육 앱 평균에 비해 약 10배 가량 낮게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대부분의 글로벌 문제풀이 앱이 수학 과목을 중심으로 서비스하는 반면, 커넥츠 Q&A는 현재 수학 및 과학을 기반으로 추후 전과목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인 만큼 고객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커넥츠 Q&A’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빠르게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전과목 문제풀이 앱이다. 모르는 문제를 찍어 올리면 커넥츠 Q&A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와 매칭해 5초 이내의 빠른 답변을 제공한다. 질문 답변의 연장선상에서 채팅을 통한 1:1 과외도 가능하며, 15초 영상 답변을 통해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 멘토와 1:1 상담을 할 수 있는 음성 통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일찍이 글로벌 교육 앱을 목표로 미국 시장을 테스트베드로 삼아 2019년 초 ‘커넥츠 Q&A’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다양한 실험을 지속하며 서비스 고도화를 거듭해왔고, 올 2월 중순 글로벌 베타 버전을 선보인지 약 2주 만에 이 같은 기록을 세웠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오는 3월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XSW(South by Southwest) 트레이드 쇼에서 ‘커넥츠 Q&A’를 글로벌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SXSW는 1987년부터 매년 3월 열리는 행사로 트위터,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등 전세계 수억 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가 최초로 공개된 행사로 유명하다.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대표는 “커넥츠 Q&A는 1% 소수만이 누리던 지식을 나머지 99%도 누릴 수 있는 글로벌 지식 플랫폼이자, ‘돈이 없어도 공부를 할 수 있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자’는 기업 철학이 투영된 에듀테크 서비스”라며 “오는 3월 정식 출시를 통해 ‘커넥츠 Q&A’의 완성형을 공개할 예정이며, 에스티유니타스가 축적해온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력을 집약해 글로벌에서 독보적인 교육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