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공유 · 문화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활동 ‘mom편한 하이드림’ 나눔 프로젝트 7회차 진행

3월 31일까지 롯데 CSV홈페이지 ‘참여하기’ 응모 가능

롯데하이마트가 엄마와 아이에게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프로젝트는 엄마와 아이가 희망하는 꿈에 관한 사연을 공모 받아, 꿈을 이루는 데에 보탬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2018년 하반기 처음 프로젝트를 실행한 이래로 현재 7회차를 맞이했다. 3월 한 달간 롯데 CSV 홈페이지(csv.lotte.co.kr)에서 사연을 응모 받은 후, 심사를 거쳐 세 가정을 선발한다. 심사결과는 4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2018년부터 진행해온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롯데그룹의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과, ‘엄마와 아이가 꿈에 가까워질 수 있게 돕는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의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Hi Dream)’을 조합해 만들었다.


지금까지 누적 900여 가정이 지원했다. 이 중 아동극 배우를 꿈꾸는 엄마에게 어디서든 다양한 배경을 꾸밀 수 있는 빔프로젝터를, 영화감독을 꿈꾸는 자녀에게 촬영을 위한 캠코더를 선물하는 등 18 가정에 총 5000여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전달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여성과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펼쳐오고 있다. 올해 2월에는 2006년부터 15년간 결연을 이어오고 있는 조손가정 아동 중 상급학교 진학 아동 45명에게 신학기 선물을 전달했다. 지난 1월에는 지역사회 아동들이 가전제품의 원리를 배우고,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가전제품 키트를 만들어보는 ‘Hi 과학교실’을 진행했다. 과학분야를 전공한 경력단절 여성을 강사로 초청했으며,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이 보조교사로 참여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