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한국기업데이터,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한국기업데이터는 24일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신용보증서 발급 등의 업무를 통해 신용능력과 성장 잠재력은 있으나 담보력 부족으로 자금 조달이 어려운 중소기업 및 영세 소기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경영이 악화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정부와 서울시의 적극적인 금융지원 정책에 따라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신용보증 신청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재단은 적기에 자금지원이 될 수 있도록 보증심사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재단이 효율적인 보증심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국내 최대 규모인 910만개 기업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크레탑(CRETOP)’과 모바일 버전인 ‘크레탑 노트(CRETOP-NOTE)’를 비롯해 각종 데이터 자료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재단을 이용하는 10만 여 곳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하여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수수료를, 소상공인은 전액 감면하고 중소기업은 대폭 할인하는 조치를 4월말까지 적용한다.

 

앞서 한국기업데이터는 전국 소상공인과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에 대해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수수료를 4월말까지 전액 감면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송병선 대표이사는 “이번 조치가 코로나19 사태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