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퀀트스탬프,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합류

퀀트스탬프는 디지털 ID 생태계 구축 협력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세계가 온라인으로 그리고 점점 더 대면접촉이 적은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디지털 ID는 핵심 기술이 될 것이다.



마이아이디는 월드와이드웹 협회 (W3C)의 메소드 레지스트리에 등록된 한국의 최초 DID 서비스 중 하나이다. 한국의 주요 은행, 증권회사 및 보험 회사 등 금융기관들이 금융거래시 인증을 위한 신원 증명을 발행하고 검증할 것이다.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및 규제 샌드박스를 적용받고 있는 마이아이디는 금융권을 통해 적용될 수 있는 한국의 유일한 아이디 검증 플랫폼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마이아이디가 금융 어플리케이션에만 제한되는 것은 아니다. 일단 마이아이디가 발급되면, 이커머스, 교육, 운송 등 다양한 영역에 사용될 수 있다. 기존에 대면 접촉이 필요했던 거래들이 이제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에코시스템 파트너, 성장 파트너 및 글로벌 파트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코시스템 파트너로는 신한은행, 미래에셋 등 다수의 금융기관 및 삼성전자 등과 같은 기술기업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 생태계 파트너들은 마이아이디 디지털 신원증명을 구현하고 발급할 것이다. 성장 파트너는 보험 회사, 지급서비스 제공사 및 안전한 디지털 신원 솔루션을 통해 혜택을 볼 수 있는 고객 접점을 가진 다양한 사업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퀀트스탬프는 글로벌 파트너로서 에코시스템 및 성장파트너 업체들과 협력하여 마이아이디를 안전하게 구현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