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마리오아울렛, ‘올해의 브랜드 대상’ 16년 연속 수상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이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아울렛 부문 대상을 1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마리오아울렛은 국내 최초로 정통 패션 아웃렛 개념을 구현하고 고객들로부터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이끌어 낸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리오아울렛은 국내에 아웃렛 개념이 생소하던 2001년에 대한민국 최초의 정통 패션 아웃렛을 선보였다. 그 결과 국내 아웃렛 시장을 붐업시킴과 동시에 IMF 외환위기 시절 불 꺼진 구로공단 지역을 수도권 최대 규모의 패션 아웃렛 타운으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했다.

 

현재 마리오아울렛은 가산•구로디지털단지(G밸리) 내 랜드마크로 지하철 1∙7호선은 물론 다양한 버스가 경유하는 서울 서남권 교통 요지에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해당 쇼핑몰은 쇼핑뿐만 아니라 오락, 여가, 문화, 식사 등을 모두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총 3개의 쇼핑관으로 구성된 도심 속 복합문화 공간으로 1관은 '패션 전문관', 2관은 '레저 전문관', 3관은 '라이프스타일몰'로 특화되어 있다.

 

8층으로 구성된 마리오아울렛 1관은 여성 정장 및 여성 캐주얼, 남성 패션 정장 브랜드와 구두, 핸드백 등의 잡화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1관이 보유한 여성의류 브랜드로는 ▲구호 ▲미샤 ▲톰보이 ▲모조에스핀 등이 있으며 캐주얼의류 브랜드는 ▲폴로 랄프로렌 ▲라코스테 등이 있다. 이밖에 1관이 보유한 남성의류 대표 브랜드로는 ▲캠브리지 ▲로가디스 ▲지오지아 등이 있다.

 

마리오아울렛 2관은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으로 구성되어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기능성 의류를 중점적으로 취급한다. 2관에 위치한 아웃도어 브랜드로는 ▲K2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등이 있으며 골프웨어 브랜드는 ▲나이키골프 ▲보그너 ▲파리게이츠 등이 있다.

 

라이프스타일 복합 쇼핑 공간으로 구성된 마리오아울렛 3관(마리오몰)에는 트렌디한 캐주얼,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부터 대형서점, 볼링장, 키즈 테마파크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가 문화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대표적인 SPA브랜드 ‘유니클로’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는 ▲자주 ▲러쉬 ▲애플 등이 있다.

 

마리오몰은 도심형 아웃렛 최초로 각 층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스파이럴 몰링(나선형 구조) 개념을 구현했다. 층별로 고객의 이동 동선이 바로 경험과 여가 소비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존의 구매 중심 공간에서 탈피해 ‘경험 중심 공간’으로 구조화 되어 있다.


그중 마리오몰 지하 1층에 위치한 ‘노브랜드’는 신선식품과 간편식, 생활용품 등을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해당 관 6층에 위치한 ‘영풍문고’는 도심 속 문화휴식공간을 테마로 과감하고 특색있는 공간 디자인을 선보이며 최적화된 조도와 인테리어를 통해 아날로그적 여유를 제공한다.


마리오몰 11층에 위치한 게임장과 볼링장인 ‘G2존’ 또한 마리오아울렛이 문화∙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는 데 일조했다. 이밖에 마리오몰 7층의 키즈카페 ‘닥터밸런스’와 9층에 위치한 리빙전문관 ‘모던하우스’가 고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한편 마리오아울렛은 개별 건물인 1, 2관과 마리오몰은 2관을 중심으로 브릿지로 연결되어 있어 고객들이 굳이 외부로 나가지 않고도 아웃렛과 몰 사이를 편하게 오고 갈 수 있다. 쇼핑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리오몰에는 ▲바이포잉 레스토랑 ▲소이밥상 ▲콘타이 ▲바르미샤브샤브 등의 음식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1관에는 ▲에머이 ▲아비꼬 ▲브라운돈까스 ▲공수간 등의 식당이 입점해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