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슬기로운 제로페이 생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0%·지역사랑상품권 7~10% 할인

코로나19로 힘든 농가와 소상공인 돕고 일석이조 가치소비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에 거주하는 주부 A씨. 코로나19로 가족끼리만 간소하게 차례를 지낼 예정이다. 최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발표에 따르면 올해 추석상차림을 전통시장에서 준비하면 20% 저렴한 가격에 장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전통시장 방문 시 어떤 결제수단을 이용해야 더 저렴하게 장을 볼 수 있을까? 

 


전통시장 및 상점가 이용시에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10% 할인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온누리상품권 가맹점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승인한 온라인 전통시장몰을 이용할 때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적극 활용하자. 특히 추석 차례상 비용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과일, 육류, 생선 등에서 부담이 큰만큼 적지 않은 할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장점은 소득공제와 개인 구매 할인 혜택이다. 상품권 구매 시 10% 할인 혜택으로 10만원 구매시 9만원, 100만원 구매시 90만원에 살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e경남몰 등에서 각 지역의 대표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구매와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이용이 가능한 페이앱 및 은행앱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입 후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 수단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또한 9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월별 개인구매 할인한도가 기존 7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된다. 추석 전후에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50만원 이상 사용하면 내년 1월, 2월 각각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월별 개인구매 할인한도가 30만원 추가된다.

 

■농축산물, 수산물 구입하고 20% 할인까지!


코로나19로 침체된 농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9월부터 ‘농축산물 소비쿠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농축산물 소비쿠폰 이벤트는 정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사업을 추진하며, 국내산 농축산물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구입액의 20%, 최대 1만원까지 제로페이 상품권을 지급한다.


소비자는 농할쿠폰 결제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농할쿠폰 결제앱 및 이벤트 가맹점은 제로페이 공식 블로그와 가맹점 찾기 앱 '지맵' 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해양수산부 주관의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이벤트를 통해 제철 수산물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구입액의 20%, 최대 1만원까지 제로페이 상품권을 지급한다. 노량진수산시장에서는 드라이브 스루로 수산물을 최대 20%까지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제로페이 직블결제와 동작사랑상품권으로도 결재가 가능하다. 동작사랑상품권은 9월 22일부터 7%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상품권 구입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핀트 ▲페이코 ▲핀크 ▲ 슬배생(Android 앱만 출시) ▲ 티머니페이 ▲경남은행(모바일뱅킹) ▲광주은행(개인뱅킹) ▲대구은행(IM샵#) ▲부산은행(썸뱅크) ▲전북은행(뉴스마트뱅킹) ▲농협은행(올원뱅크) ▲경남지역상품권 ▲강원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 ▲전남사랑상품권 앱 내의 제로페이 시스템에서 가능하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