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중소기업 비대면 서비스 지원을 위한 하나카드-비즈플레이 공동마케팅 추진

중소벤처기업부 추진 비대면 바우처 지원 사업

하나카드와 비즈플레이가 중소기업 비대면 서비스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공동마케팅에 나선다. 

 


양사는 중소기업의 원격, 재택근무 도입 등 디지털 전환을 통해 좀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업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비대면 바우처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의 원격•재택근무 도입 등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해서 시행하는 사업이다. 지난 21일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보안솔루션, 온라인교육 등의 비대면 서비스를 공급할 기업으로 359개사를 선정했으며  서비스 기준으로는 412개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채무 불이행, 국세•지방세 체납 등에 해당하지 않으면 어떤 중소기업이라도 플랫폼에 접속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공급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400만원 한도(자부담 10% 포함)에서 이용할 수 있다.


비즈플레이는 기업의 종이영수증을 전자적증빙으로 대체하기 때문에 도입하면 종이영수증을 보관하거나 풀칠할 필요가 없는 비대면 서비스로 기업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다. 최근 영수증 누적처리 건수 1억건을 돌파했고, 중견•대기업 고객 1300개 이상을 확보했다.


중소기업까지 합치면 전체 고객수는 3만여개다. 사용자 기준 15만명, 비즈플레이로 관리되는 법인카드만 68만장이다. 최근 비즈플레이는 ▲제너시스BBQ그룹 ▲캐논쎄미콘덕터엔지니어링코리아 ▲에듀윌 ▲크린랲 ▲미원상사 ▲메디포럼제약 ▲볼보자동차 코리아 등을 새 고객사로 확보하면서 중견 및 대기업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