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비전 2025’ 선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새마을금고가 될 것"

새마을금고가 자산 200조원 시대를 맞아 새마을금고의 변화와 혁신, 그리고 지역사회와 상생의 의지를 담아 '새마을금고 비전 2025'를 선포 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마을금고 비전 2025'는 ‘앞으로 100년 ! The Smart MG · 더 따뜻한 새마을금고’ 라는 슬로건으로“▲새로운 도약의 MG ▲혁신하는 디지털, MG ▲지역사회와 행복한 MG” 라는 3부문에서 12대 전략을 제시하고 세부 실행과제를 추진해 나간다.


'새마을금고 비전 2025'에는 ‘앞으로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세부 실행과제로 ▲새로운 도약의 MG새마을금고 신 성장 지원체계 구축과 비(非)금융사업 진출을 꾀하고 회원이 신뢰할 수 있는 새마을금고 거래환경을 제공, 도시와 농촌간 연계사업을 통한 금고 상생 경영을 도모하고자 하며 ▲혁신하는 디지털 모바일 전자화폐 등 디지털 페이먼트 강화 등 언택트 시대에 맞는 금융 환경 구축, 태블릿 브랜치를 통한 회원 편의 서비스 제공, 회원의 상담을 위한 챗봇 도입 등 AI기반 서비스 제공할 것이며 ▲지역사회와 행복한 MG 그린경제 실현을 위한 ‘그린뉴딜’ 사업의 확대와 메세나 사업 및 MG역사관 건립 등을 통한 새마을금고 회원의 문화 격차 해소, 그리고 새마을금고 국외 설립전파를 통한 한국을 대표하는 지역사회개발 금융한류를 선도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의 꾸준한 성장은 고객들의 신뢰를 증명하는 것”이라며 “자산 200조 원 시대에 걸맞는 비전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새마을금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