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공유 · 문화

롯데하이마트, 여성과아동을 응원하는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2021년 첫 사회공헌 활동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엄마와 아이가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사연을 받아, 꿈을 이루는 데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릴레이 프로젝트다. 선물 재원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자발적 기부금으로 마련한다. 사연은 1월 한달 간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홈페이지(csv.lotte.co.kr) ‘참여하기’ 코너 안에 있는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세 가정을 선정하며, 결과는 2월 중 발표한다.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은 롯데하이마트가 2018년에 시작한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70여명 여성과 아동에게 가전제품을 선물했다. 사연 모집 테마는 ‘꿈’과 ‘워킹맘’ 두 가지다. 엄마와 아이가 꿈을 키워가는데 보탬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테마는 4회, 워킹맘에게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 테마는 2회로 연간 6회 진행한다.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자’는 롯데그룹 사회공헌 브랜드인 ‘mom편한’과, ‘엄마와 아이가 높은 꿈을 꾸고 자신의 꿈을 찾아 인사한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Hi-Dream)’을 합쳐 만들었다.

 

롯데하이마트 이찬일 마케팅부문장은 “‘하이드림(Hi-Dream)’이 의미하는 것처럼 엄마와 자녀가 제약 없이 더 높은 꿈을 꾸고 이루는 데에 한발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도 롯데하이마트는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겨울을 맞아 추위에 취약한 독거노인들에게 난방용품 세트 300개를 기증했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이 개인 공간에서 손수 만든 기증품과 전기요로 구성했다. 12월에는 청소년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전국 과학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Hi(하이) 과학콘서트’를 개최했다. 키즈 크리에이터 ‘헤이지니’와 과학 전문 강사 토크쇼, 마술쇼 등을 진행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