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 7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국내 최대 수제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를 운영하고 있는 ㈜데일리비어(대표 임상진)가 지난달 7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데일리비어는 2014년 5월 여의도 ‘생활맥주’ 1호점 개설 이래 8년째 지속 성장중인 국내 독보적인 1위 수제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로, 전국 40여개 양조장들과 협업을 통하여 생산된 각 지역 대표 수제맥주를 ‘생활맥주’ 200여개 매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독특한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데일리비어는 지금까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식품의약처장 표창,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4년 연속 수상 등 매년 굵직한 수상 내역과 가맹점주 및 협력사들과의 법적 분쟁이 한 차례도 없는 대표적인 모범 프랜차이즈 업체로 시장에서 평가받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위축된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샵인샵 브랜드 ‘생활치킨’ 런칭 및 배달업계 최초로 ‘수제맥주 4캔 만원’ 서비스 도입하는 등 위기상황에서도 발빠르게 대처하여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직영점 확장 및 신규 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번 투자는 LB인베스트먼트, 원익투자파트너스 등 국내 메이저 VC 컨소시엄이 참여하였으며, VC 관계자는 “업계내 동사의 절대적인 시장 지배력과 진입장벽 높은 차별화된 안정적인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향후 성장 가능성에 높은 점수를 주고 투자를 결정하였다”고 말했다.


㈜데일리비어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파트너 투자자들과 전략적 협의를 통해 ▲직영점 확장 ▲글로벌 시장 진출 ▲물류 프로세스 개선 ▲마케팅 프로모션 등 사업 전반에 걸쳐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