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한화손해보험, 카카오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 오픈

한화손해보험은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개발하고, 디지털 전용 미니보험 상품인 ‘한화 OK2500든든 운전자보험’에 적용하여 판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디지털 전용 보험을 가입하려면 앱 설치, 회원가입, 다량의 개인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게다가 중간에 가입 진행을 중단하게 될 경우, 이미 입력된 정보가 사라져 처음부터 새로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한화손해보험은 모바일로 접근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가입화면을 제공하여 앱 설치 없이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간단한 동의 절차로 고객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는 등 입력과정을 간소화 했다.


또, 개인화 보안링크(u-Link) 기술을 추가하여 고객이 가입 중간에 이탈하더라도 마지막 정보 입력 시점부터 이어서 작성이 가능한 링크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달함으로써 디지털 미니보험 가입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고객이 보험을 더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며 “다른 디지털 보험상품에도 순차적으로 이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며, 보험가입 외에도 계약조회,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에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