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DGB생명, (사)도전과나눔 통해 스타트업 창업자 10인 후원

DGB생명(대표이사 김성한)은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사장 이금룡)을 통해 스타트업 CEO들을 후원하고, 이들과 함께 도전과나눔이 진행하는 ‘기업가정신 포럼’에 참여했다.

 


2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제37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에는 DGB생명 김성한 대표이사와 스타트업 CEO들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기업가들이 참여했다.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은 기업가정신 함양과 명사 네트워크를 구축을 목적으로 스타트업 후원 기관 도전과나눔이 개최하는 전문가 초빙 강연 프로그램이다.

 

앞서 김성한 대표는 이날 포럼에 함께 참여한 스타트업 CEO 10인의 기업가정신 교육을 위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지정법인을 통해서 후원한 DGB생명 기부금 1000만원을 도전과나눔에 전달한 바 있다. 이에 이들은 향후 1년간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의 모든 교육 영상 △매월 ‘도전과 나눔 기업가정신 포럼’ 초대 △사업 멘토링 및 컨설팅 △소규모 IR대회 등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창업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DGB생명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 후원을 통해 평소 인적 네트워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청년 기업인들을 육성함으로써 신생 스타트업들에게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뿐만 아니라 후원을 받는 기업가들이 금융 분야와 직간접적으로 관련성을 가지는 IT 업체라는 점에서 최신 핀테크 트렌드와 관련한 시너지 효과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DGB생명 김성한 대표이사는 “도전과나눔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함양한 청년 기업가들이 다수 배출되고 이들이 향후 국가경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 각계각층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GB생명은 최근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탑골공원 노인 및 노숙인 무료 급식 지원', ‘지역사회전환시설 새오름터 도서 및 기부금 전달’, ‘사회복지법인 남산원 기부 및 임직원 봉사활동’,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운영자금 지원’ 등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