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든든(DNDN) - KB증권 협업으로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 오픈

오픈 API 기반의 비대면 연금 일임 서비스

이루다투자일임(대표 김동주, 문일호)은 KB증권과 함께 오픈 API 기반의 비대면 연금저축일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루다투자일임이 제공중인 서비스 '든든'(DNDN, 舊.이루다투자)은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자동 투자가 이루어지는 로보어드바이저다.


든든(DNDN)이 경제미디어 어피티(Uppity)와 21년 3월 2030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금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3명 중 1명이 본인의 퇴직연금이 무엇인지 모르고, 개인연금 가입자, 비가입자 모두 관련 정보의 이해와 습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입자 절반이 어떻게 운용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에 든든(DNDN)이 KB증권과 협업하여 출시한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는 KB증권의 연금저축 신규 계좌개설 및 운용, 타사 연금저축 계좌 이전, 보유연금 조회 등의 기능을 든든 앱 하나로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액 공제 혜택으로 재테크 필수 아이템이 된 연금저축 관리를 올인원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연금 관리에 어려움을 겪던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든든(DNDN)이 KB증권과 원활하게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그동안 든든(DNDN)이 올웨더 포트폴리오 기반으로 구현한 에버그린 전략의 일임서비스 노하우와 KB증권이 축적한 디지털 역량의 영향이 크다.


든든(DNDN)을 운영하고 있는 이루다투자일임의 누적 관리자산은 올해 3월, 2천억원을 돌파했으며 대규모 마케팅없이 진정성 넘치는 콘텐츠와 고객 소통으로 고객 로열티를 탄탄하게 쌓아왔다.


한편, KB증권이 지난해 구축한 BaaS(Banking as a Service)는 로보어드바이저 포함 주요 핀테크사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든 자체 플랫폼으로, 기존 오픈 API 방식으로 연동하던 각종 서비스를 기능 단위로 모듈화해 보다 쉽고 빠르게 제휴사와 협업할 수 있게 만들었다.


든든(DNDN)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루다투자일임 문일호 대표이사는 “디지털 금융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KB증권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편하고 안정적인 노후 대비를 책임질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 고 밝혔다.


KB증권 박정림 대표이사는 “2030세대를 포함한 모든 연령대의 고객들이 연금 관련 정보를 비대면을 통해 쉽게 접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업계 선도적 위치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든든(DNDN)과 KB증권은 서비스 런칭 기념으로 2022년까지 일임수수료 면제, 계좌 신규 개설 시 최대 4만원 상품권, 기존 계좌이전시 최대 20만원 상품권 증정, 자동차 추첨 증정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 혜택도 제공한다.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든든 혹은 DNDN’을 다운로드 받으면 서비스 이용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