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네이버페이 앱, 구글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선정

박상진 대표, “사용자의 일상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금융 앱 될 것”

네이버파이낸셜㈜의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 앱’이 구글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앱’으로 선정됐다.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부문 최우수상과 ‘올해를 빛낸 웨어 앱’ 부문 우수상 등 구글플레이 '2022 베스트 오브 어워즈(Best of Awards)' 3개 부문을 수상했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베스트 오브 어워즈'를 개최해 이용자로부터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앱을 대상으로 '올해를 빛낸 앱'을 선정해 발표해오고 있다. 

특히 네이버페이 앱이 수상한 ‘올해를 빛낸 인기 앱’은 후보작 10종 가운데 약 2 주간 진행된 온라인 투표에서 사용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앱이 선정됐다.

지난 2021년 8월 출시된 네이버페이 앱은 현장결제에 특화된 앱으로, ▲50여종의 멤버십 자동적립 ▲은행•증권•카드 등 금융자산 통합조회 및 관리 ▲횟수 제한 없는 무료 송금 ▲네이버 주문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지난 6월에는 스마트워치에서도 현장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워치 앱을 선보인 바 있다.

별도의 앱을 선보인 후 네이버페이 이용도는 더욱 상승했다. 현재 네이버페이 앱과 네이버페이 워치앱을 통한 현장결제는 누적 1900만 건에 달한다. 

네이버페이 앱 사용자는 네이버 앱을 통한 네이버페이 사용자보다 현장결제를 2배 더 자주 이용하며, 송금은 30% 더 자주 이용한다. 네이버페이 앱과 워치 앱을 통해 매달 꾸준히 현장결제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전체의 73%에 달한다.

특히 스마트워치 전용 네이버페이 워치 앱은 오프라인 결제 시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결제에 특화된 앱으로, 네이버페이 앱 출시 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제안해온 서비스다. MZ세대의 스마트워치 보급률이 높은 만큼, 전체 사용자의 약 44%가 20대에 해당할 정도로 MZ 세대 사용자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네이버파이낸셜은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현장결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편의점과 베이커리•카페 등 일부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즉시 할인 및 포인트 적립을 제공하며, 네이버페이 앱으로 결제 시에는 포인트 적립 혜택이 2배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 앱 내 혜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