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토스뱅크, 앱(App) 내 금융 콘텐츠 ‘토스뱅크 소식’ 선보여

‘토스뱅크 소식’ 통해 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기반 마련

토스뱅크(대표 홍민택)가 고객들의 금융 고민을 먼저 듣고 이해하며 솔루션을 제시하는 금융 콘텐츠를 발행한다. 토스뱅크는 앱(Application, App) 내 금융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토스뱅크 소식’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토스뱅크 소식’은 토스뱅크의 주요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고객 개개인이 맞닥뜨리는 금융 생활 관련 고민을 함께 소통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토스뱅크 소식에서는 ‘머니상담소’ ‘토스뱅크 사용팁’ ‘새로운 은행 이야기’ 등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모으기 ▲쓰기 ▲빌리기 ▲불리기 등의 크게 4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3개의 시리즈로 운영된다. 

특히 ‘머니상담소’에서는 100만 유튜버로 유명한 ‘부읽남(부동산 읽어주는 남자)’과 재테크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경제 칼럼니스트인 김경필 작가 등이 고정 필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부읽남이 재테크에 대한 팁을 전하고, 머니트레이너 김경필 작가가 실생활 금융 고민을 콘텐츠로 풀어낸다.   

토스뱅크는 고객 입장에서 기존 금융 생활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데 집중해왔다. 그 연장선에서 고객 개개인이 겪고 있는 일상 속의 ‘금융 고민’과 불편함에 착안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런칭, 운영 중이다. 

현재 약 100여 개의 콘텐츠가 발행됐다. 유용한 정보가 담긴 콘텐츠를 안정적이고 정기적으로 발행해 나가는 중이다. 앞으로도 금융의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관점에서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새롭고 차별화된 방식으로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고객이라면 누구나 ‘토스뱅크 소식’을 통해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다. 토스뱅크 내 상품 보기 > 유용한 정보(토스뱅크 소식)에서 은행의 가장 핵심적인 서비스이자 금융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활동에 기반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