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해외 송금·결제 핀테크 기업 와이어바알리, 소다기프트와 협력해 글로벌 선물하기 서비스 시작

와이어바알리 서비스에서 한국, 미국, 캐나다로 실시간 선물 보내기 가능

해외 송금·결제 전문 핀테크 기업 와이어바알리가 글로벌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와이어바알리 선물하기’는 와이어바알리 플랫폼을 통해 해외의 다른 나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는 와이어바알리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전 세계 어디에서든 미국, 캐나다, 한국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추후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국가를 늘릴 예정이다.

‘와이어바알리 선물하기’를 통해 기프티콘과 모바일 상품권을 비롯해 꽃다발, 건강식품, 케이크, 다과, 가전, 주방·생활용품 등 350개 브랜드의 약 3,500개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선물은 결제와 동시에 문자, 카카오톡, 이메일, SNS 등으로 보낼 수 있다.

와이어바알리의 해외송금 및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누구나 간단한 이메일 인증만 거치면 ‘와이어바알리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다.

‘와이어바알리 선물하기’는 스타트업 (주)소다크루가 운영하는 해외 선물하기 서비스인 소다기프트(SodaGift)와 협력하여 운영한다. 

소다기프트는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한국, 미국, 캐나다로 모바일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2019년부터 국내 최초로 ‘국가 간 선물하기’ 분야를 개척해 왔다. 

유중원 와이어바알리 대표는 “와이어바알리와 소다기프트 모두 해외에 있는 소중한 분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라며 “유사한 서비스를 각자 자체 개발하기보다는 국가 간 거래 (cross-border)에 대해 양사가 보유한 상이한 경험과 노하우를 결합하고, 고객의 유사성을 토대로 강점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비즈니스 영역을 협업하는 것이야말로 스타트업의 생태계를 건강하게 하는 방향이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의 취지를 전했다. 

이윤세 소다크루 대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두 회사가 협업을 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양사 모두 다양한 국가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와이어바알리와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더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한 크로스보더 선물하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소다기프트의 비전에 한 발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