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롯데건설,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 정원 공개

롯데건설은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의 철학을 해석한 정원 디자인을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에 처음 선보였다.


‘그린바이그루브’는 지난 2022년 런칭한 롯데건설의 조경 브랜드다. 일상 속에서 삶의 영감을 전달하는 ‘Inspiring Around’의 공간 컨셉 아래 휴식과 치유라는 조경의 근본적인 기능과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에 선보인 정원은 ‘순수한 자연과의 조우(Communication in Fine Nature)’를 컨셉으로 ‘그린바이그루브’만의 조경 철학과 정체성을 정원의 언어로 담아낸 공간 브랜딩의 결과물이다. 

롯데건설은 깊은 계곡의 숲과 뜰로 쏟아지는 빛의 경관을 담은 자연을 이번 정원에 그려냈다. 특히, 정원 중앙에 배치된 수경시설은 유려한 곡선미와 리듬감 있는 레이어링(layering)1)을 활용해 빛, 물, 바위라는 순수한 자연을 재해석하고 정원에 입체감을 더했다. 이를 통해 경쾌하면서도 우아한 정원의 감성 속에서 입주민의 다채로운 취향이 교류되는 롯데건설만의 가든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했다.

롯데건설은 처음 선보이는 정원인 만큼 입주민들에게 공간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정원 도슨트 행사도 진행했다. 설계와 시공을 담당한 2명의 조경가가 정원을 함께 거닐면서 정원이 조성된 과정과 롯데건설이 지금까지 주목해온 다채로운 취향과 자연이 만나는 접점을 직접 설명했다. 정원에 어울리는 음악을 배경으로 정원을 설계하고 구간별로 다채로운 식물을 심은 스토리를 듣는 과정은 무더위에도 입주민을 단숨에 집중하게 만들며 여름날의 감성을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입주민은 “쉼이 필요할 때 단지 내에 휴식을 취하고 머물 수 있는 정원이 생겨 기쁘다”며 “고객과 소통하려는 ‘그린바이그루브’의 진정성을 느꼈고, 롯데건설만의 조경 철학을 체험할 수 있게 돼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그린바이그루브’의 정체성을 조경 상품에 다채롭게 녹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정원과 조경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다양한 조경 상품을 개발해 점차적으로 단지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