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티웍스'로 삼성SDS, 협업과 업무 자동화 한 번에 해결

  • 등록 2020.09.13 09:2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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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협업 및 자동화 솔루션 Brity Works로 사업 확대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협업 및 자동화 솔루션 Brity Works(브리티웍스)로 삼성SDS가 사업 확대에 나선다. Brity Works는 전세계 50만 삼성 임직원들이 사내/외 협업과 업무 자동화에 사용 중인 솔루션을 타 기업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다.



삼성SDS는 협업을 위한 Mail(메일)ㆍMessenger(메신저)ㆍMeeting(영상회의)과 업무 자동화를 위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ㆍAssistant (대화형 AI 챗봇) 등 5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고 13일 밝혔다.


한 번만 로그인하면 되는 통합인증(SSO: Single Sign On)을 통해 ERP•SCM•MES•CRM 등 핵심 경영시스템과 연계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표준 API가 갖춰져 있다.


Brity Mail은 메일, 결재, 일정, 게시 등 일상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업무 포털이다. Brity Messenger는 대화 중 클릭 한 번으로 영상•음성통화, 화면 공유가 가능한 기업용 메신저로 실시간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Brity Meeting은 원격 회의, 온라인 교육, 세미나 등을 지원하는 영상회의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특히 기업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사용자 권한설정, 데이터 암호화, 정보유출 방지 기능이 뛰어나다.


Brity RPA는 반복 업무를 대신 처리하는 기능에 챗봇, 딥러닝 기반 이미지 인식(AICR), 텍스트 분석 등 AI 기술을 적용해 판단∙심사∙평가 등 복합업무 자동화까지 가능하게 해 준다.


지난 8월 국내 최초로 글로벌 리서치 기업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에 등재된 Brity RPA는 기업의 제조, 물류, 고객서비스, 영업, 구매, 재무, 인사 등의 업무는 물론 대학 및 연구소와 공공기관에서도 폭넓게 활용하고 있다.


Brity Assistant는 대화형 AI 가상비서로 전문지식 학습 및 자연어 이해(NLU)를 통해 RPA와 기업 업무시스템을 연계하여 복잡한 업무를 쉽고 빠르게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한편 지난 7월 오픈한 RPAㆍAssistant에 이어 오는 9월 22일부터는 MailㆍMessengerㆍMeeting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김민한 mhkim@fintech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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