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미국 드라마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영어 회화 학습서 ‘진짜 대화가 되는 영어’를 출간한다고 12일 밝혔다.
‘진짜 대화가 되는 영어’는 쉬운 단어로 다양한 문장을 만드는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영어 원어민이 실제로 사용하는 빈출 표현을 기반으로 구성했다. 대표적인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SATC)’, ‘프렌즈(FRIENDS)’,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How I Met Your Mother)’ 등 3편의 전 시리즈 총 538개 에피소드 자막을 분석해 가장 자주 사용된 빈출 영단어 랭킹 TOP 100을 선정했다.
특히 미드에 자주 나오는 약 100개의 기본 단어의 핵심 이미지를 그림으로 제시해 단어의 기본 의미 및 뉘앙스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어 원어민들이 각 단어를 사용하는 패턴을 분석해 자주 사용하는 표현도 빈도 순으로 정리했다.
이 밖에도 실제 미드 대사를 통해 단어의 쓰임과 발음 등을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으며, 학습한 단어를 사용해 영작을 연습하는 ‘1초 영작’ 훈련 등을 통해 미국식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한편, 실전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진짜 대화가 되는 영어’는예스24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판매 중이며 오는 3월 15일 출간된다. 가격은 1만3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