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토콜 캐스퍼랩스(Casperlabs)가 캐스퍼 네트워크(Casper Network)를 통한 Web3 기반 정부 인프라를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아랍에미레이트 정부와 업무 협약을 지난 6월 30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캐스퍼랩스는 엔터프라이즈 및 공공기관급 아키텍처에 대한 Web3 솔루션을 제공 및 기술 제휴를 통해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비즈니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캐스퍼랩스는 리드벤처스(Lead Ventures)와 함께 현지 정부 기관 및 UAE 기반 기업과 협력하여 캐스퍼(Casper) 보안, 확장성 및 분산화 조합을 활용하는 혁신적인 사용 사례를 개념화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캐스퍼 네트워크(Casper Network)를 통해 기관들을 대상으로 전문 서비스와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아랍에미레이트 정부는 블록체인 전략 2021을 발표한 바 있으며, 미래 공공분야를 위해 블록체인 및 여러 신기술의 적용을 시도하고 있는 것은 물론 여러 Layer 1 프로젝트 등에 대해 수년간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캐스퍼랩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 기술력의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캐스퍼랩스는 에스제이엠 그룹(SJM Group)과 지난 6월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공공기관 블록체인 채택을 위한 마일스톤을 달성했으며, 세계적인 토큰세일 플랫폼인 코인리스트(Coinlist) 통해 토큰세일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