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계 사회공헌] 효성, 우리카드, NH농협은행, 한국부동산원, 현대백화점

2021.11.30 18:49:07

■효성, '문화재 사회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효성이 30일, 문화재청이 주관하는 ‘2021 문화재 사회공헌 컨퍼런스’에서 문화재 사회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효성은 2018년부터 문화재청이 위촉한 ‘문화재 지킴이’로 아름다운 우리 고궁의 보존을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는 창덕궁 대조전과 희정당 내 조명 및 인테리어 복구 프로젝트를 진행한 공로로 문화재 사회공헌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효성은 재단법인 아름지기와 함께 방치된 궁궐 근대 조명 기구 복원 및 공간 재현에 힘써왔다.


평소 창덕궁 희정당 내부는 관람이 제한돼 있었지만, 2018년 10월 효성과 문화재청의 복원작업 진행 후 2019년에 일반 시민에게 첫 공개가 되어 관람객의 호평을 받았다. 효성은 또한, 2006년부터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이 참여하는 창덕궁 환경정화 자원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해왔다. 


효성은 조현준 회장의 문화재에 대한 관심 아래 문화재 지킴이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문화유산 보존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문화재 보호단체인 재단법인 아름지기 집행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문화재 관련 메세나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우리카드, 저소득층 대상 겨울나기 김장김치 전달



우리카드(사장김정기)는저소득층에 겨울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달 29일 김정기 사장 및 임직원 20명은 창신 2동소재 100가구를 대상으로 김장김치 총 500kg을 직접 배달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한파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우리카드 임직원의 마음을 모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겨울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2018년부터창신 2동과 1사 1동결연을 이어오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7월에는중복을 맞아 서울 강서구 독거노인 250명에게삼계탕을 제공했고 9월에는다문화가정 취업 지원을 위한 한국어 교재를 종로구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기부했다.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주민의 생활편의, 주거, 환경,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대손보전기금부, '사랑의 햅쌀' 나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대손보전기금부 이영우 부장과 직원들은 경기 평택시 동삭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사랑의 햅쌀 400Kg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햅쌀은 대손보전기금부가 사회공헌활동 우수 사무소로 선정되어 받은 포상금과 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준비했다.


대손보전기금부 이영우 부장은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함과 동시에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운동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동산원, 사랑과 희망을 담은 'REB 사랑의 희망박스' 개최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대구 지역아동센터와 쪽방촌을 대상으로 각 7000만원 및 3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는 'REB 사랑의 희망박스 Day'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REB 사랑의 희망박스(이하 희망박스)’는 한국부동산원과 CJ제일제당, ㈔굿피플인터내셔널의 업무협약으로 진행되는 기부사업으로, 쌀 1kg과 약 20종류의 식료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 박싱행사, ▲지역아동센터 전달식, ▲쪽방촌 방문 등 총 3가지로 진행되었으며, 첫 번째 행사로,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을 포함한 50여명의 임직원들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희망박스를 손수 포장하는 박싱행사가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후 대구스타디움에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총 700개(7천만원 상당)의 희망박스 전달식을 가졌으며, 특히 한국부동산원 임직원들이 직접 희망박스를 배부하는 등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는 모범적인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서구 비산동 소재 대구쪽방상담소에 300개(3천만원 상당)의 희망박스를 전달하였으며, 손태락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쪽방촌을 직접 방문해 희망박스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이번 'REB 사랑의 희망박스 Day'행사는 공공기관-대기업-NGO간 협업으로 진행되는 혁신형 사회공헌사업으로, 타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실현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한편 이번 기부행사를 통해 103개 지역아동센터와 쪽방촌에 거주하는 300가구가 희망박스를 전달받게 되었으며,연말까지 쪽방촌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및 복지 안전망 확보를 위한 의‧식‧주 지원 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업 선정



현대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도로, 지역사회,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고 있다.


심사항목은 △환경경영 △사회공헌 추진체계 △사회공헌 문제인식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회공헌 네트워크 △사회공헌 성과영향 △윤리경영 등 총 7개 분야에서 각각 2개에서 5개까지 구성된 세부 심사 지표, 총 25개 항목이다.


현대백화점은 환경경영, 사회공헌 프로그램 부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전 지표에서 진단수준 레벨 1~5 중 레벨 4(확산) 이상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업계서 유일하게 고객들로부터 재판매 가능한 의류와 잡화를 상시 기부받는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운영 중이며 청각장애아동 지원, 지역 아동센터 교육 후원,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 등 사회복지기관·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차성재 sjcha@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2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핀테크경제신문사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개인정보관리책임 : 김민한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2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