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AI 예측 모델 기반 타겟팅 시스템 ‘WON맵시’ 구축

  • 등록 2022.05.09 10: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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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별 금융거래 특성 반영된‘고객 금융 DNA Map’개념 마케팅 전반에 적용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사업부서 마케팅 담당자가 전문데이터 분석가의 도움 없이 AI 예측 모델 기반으로 마케팅 대상을 추출할 수 있는 타겟팅 시스템인‘WON맵시(MapSy)’를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WON맵시(MapSy)’는 데이터 추출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마케팅 담당자도 직접 마케팅 대상을 선정할 수 있는 추출 요건을 입력하면 고객의 수요 등 빅데이터 모델 을 조합한 시뮬레이션으로 최적의 마케팅 대상을 선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WON맵시 구축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으며, 마케팅 활동의 정확성을 높이고, 설계에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은행은 자체 개발한 AI  예측 모델들을 통합해 고객의 금융거래 특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고객 금융 DNA Map’을 작년 5월에 발표하고, 이에 기반한 시범 타겟마케팅을 실시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기존에는 데이터 분석가와 마케팅 담당자 간의 협의 등 수작업으로 진행된 데이터 분석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이번‘WON맵시(MapSy)’구축으로 담당자가 직접 마케팅 대상을 선정함으로써 빠르게 마케팅을 추진하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게된다.

송지나 jinasong@fintech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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