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 "최고 수준의 윤리경영과 함께하는 조직문화 혁신 주문"

2022.07.24 09:00:56

우리은행,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우리은행이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우리은행은 전 임직원이 도전과 혁신을 통해 리딩뱅크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아 ‘WE CHALLENGE! WE CHANGE!’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회의는, 1부 ‘상반기 KPI 우수 영업점 시상식’을 시작으로 2부 ‘혁신과 도전 다짐의 장’을 통해 조직문화 컨설팅 진단을 공유하고 CEO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은행이 되기 위해 올바른 윤리의식과 이를 정립할 수 있는 강한 제도를 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최근 전체 본부부서의 모든 업무를 단위별로 세분화해 다층적인 점검을 실시했고 준법감시실 확대·재편을 통해 본점 및 영업점 내부통제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또한, 윤리의식 결여 직원에 대한 즉각적 후선 배치 등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한 바 있다.

 

이어 이 행장은 조직문화 컨설팅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에서 완전민영화 이후 새로운 조직문화를 위해서는 인사제도의 혁신, 고객 중심의 성과관리, 일하는 문화의 개선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양방향 소통과 리더들의 솔선수범을 통해 자율, 열정, 자존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행장은 “은행은 고객을 근본으로 해야 하며, 사회적 어려움과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고객이 필요로 할 때 힘이 되어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은행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저신용·성실상환자 등 금융 취약계층의 대출 금리가 6%를 초과하는 경우 초과 이자금액으로 대출원금을 감면해주는 제도와 무주택 청년들의 주택마련을 지원하는 상품, 청년 사업가들을 위한 재기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민주 mjkim@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2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2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