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엘 번역기, 기업에 345% ROI, 41억 경제 효과 창출”

  • 등록 2024.05.14 08:43:22
크게보기

글로벌 언어 AI 기업 딥엘(DeepL)이 자사 AI 번역기의 경제적 효과를 다룬 연구 보고서 '딥엘의 총 경제적 효과(The Total Economic Impact™ of DeepL, 이하 ‘TEI 연구’)’를 발표했다. 


딥엘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Forrester Consulting)에 의뢰해 진행된 TEI 연구는 AI 번역 솔루션이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매출 증진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에 번역이 가장 전략적인 AI 구현 영역 중 하나임을 보여준다. 

자체 연구 결과, 딥엘 번역기는 기업에 345% 투자수익률과 280만 유로 (약 41억 원) 규모의 효율성 제고 효과를 가져다주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연구는 현재 딥엘 번역기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딥엘 번역기의 이점, 리스크, 비용, 활용성 등을 평가해 진행됐다. 포레스터는 현재 딥엘을 사용하고 있는 에너지, 금융 서비스, 법률 서비스, 제약 분야 글로벌 기업 네 곳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으며, 결과 분석을 위해 네 개 기업으로 하나의 종합 조직을 구성했다.

연구 결과, 해당 조직이 딥엘을 통해 상당한 비용 절감과 향상된 효율성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딥엘 번역기는 조직에 ▲ 문서 번역 소요 시간 90% 단축, ▲ 3년간 345%의 투자 수익률(ROI) 달성, ▲ 번역 업무량 50% 감소, ▲ 3년간 227,430유로 (약 3억 원) 규모 워크플로우 비용 절감, ▲ 3년간 약 41억 원 (280만 유로) 규모 효율성 제고가 가능하다고 밝혀졌다. 이는 AI 번역이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에 중요한 영향을 준다는 점을 의미한다.

결과적으로 기업은 딥엘 번역기를 통해 번역 관련 업무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 직원들은 딥엘을 사용함으로써 사내 문서 번역 퀄리티를 어렵지 않게 유지하면서 다른 업무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다. 또한 외주를 통해 처리하는 번역 작업 수도 감소하여 효율성과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인터뷰에 참여한 기업 직원들은 효율성 향상과 워크플로우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딥엘 번역기의 장점으로 특히 강조했다. 한 소프트웨어 앱 개발 책임자는 "딥엘을 통해 조직 내 언어 차이로 발생하는 소통 문제가 상당히 줄었다”면서 “앱 관련 민원을 이해하는 데 드는 시간이 줄어들어 그 시간에 더 가치 있는 업무에 집중하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처럼 딥엘은 첨단 언어 AI 기술과 독보적 수준의 번역 정확도로 전 세계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AI 번역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다룬 딥엘의 TEI 연구 보고서 전문 등 딥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한 ft@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5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5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