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글로벌 가상자산 데이터 기업 카이코(Kaiko)와 파트너십 체결

  • 등록 2024.05.27 14:14:35
크게보기

빗썸∙코인원∙코빗의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CODE)가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 선두주자인 카이코(Kaik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코드는 가상자산사업자들이 가상자산 시장과 관련한 다양한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활용함으로써 시장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이용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2014년에 설립된 Kaiko는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 분석, 지수, 리서치 등 제공에 선도적인 글로벌 회사로 기업들에게 산업 평가 및 규제 준수 데이터를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Kaiko는 세계 유수의 중앙화 및 탈중앙화 가상자산 거래소의 실시간 및 과거 데이터를 통합 제공하며 시장 참여자들의 거래 역량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CODE는 전세계 35개국 83개 사에 트래블 룰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상자산 입출금 거래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aiko의 시장 데이터 활용을 통해 가상자산사업자들이 가상자산 거래의 투명성, 보안성, 신뢰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Kaiko의  엘로디 드 마르키-슈아르(Elodie De Marchi-Chouard) 최고운영책임자는 “Kaiko의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 솔루션과 강력한 트래블 룰 준수 기능을 결합한 CODE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가상자산 거래 시장에 보안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CODE의 이성미 대표는 “CODE가 Kaiko와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 제공을 통해 가상자산사업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시장 동향을 이해하고, 위험 관리와 규제 준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김현태 hyuntae70@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4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