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10개 협력기업, 정보보호 인식제고를 위해 손을 맞잡다!

  • 등록 2024.06.26 05:54:50
크게보기

국민의 정보보호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상중, 이하 ‘KISA’)은 10개 협력기업과 국민들의 정보보호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KISA 서울청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이 개인의 삶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일상이 한층 편리해지고 있으나,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악용한 보안위협*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사이버위협 예방과 국민 정보보호 생활화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매년 정보보호의 달(7월)을 지정하여 국민들의 보안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생활에서 정보보호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사이버보안 강화로 지키는 모두의 신뢰’라는 주제로 7월 한 달 동안 정보보호의 달을 운영한다.

이 일환으로 KISA에서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매년 정보보호의 달에 국민의 사이버 보안 인식 개선을 위해 관련 콘텐츠 배포 및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정부와 민간이 함께 협력하여 정보보호 인식제고 활동을 추진하고자 국민들의 정보보호 인식을 높이는 것에 뜻을 같이하는 10개 협력기업*과 함께 본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정보보호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 캠페인 지원 ▲영상광고매체를 활용한 정보보호 홍보 영상물 송출 ▲정보보호 인식제고 활동에 필요한 사항 공동 추진이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KISA는 협력기업이 보유한 홍보 매체를 활용하여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보보호 실천 수칙과 정보보호 인식제고 영상 등을 배포 및 홍보할 계획이다.

KISA 오진영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최근 사이버 위협 수단이 갈수록 정교하게 변화하고 있어 국민들이 정보보호 역량을 키워야 할 때”라며, “협력 기업들과 함께 정보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민한 ft@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4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