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사쿠어컴퍼니-루카스에이아이, 얼굴인식・가상인간 업무 협약 체결

  • 등록 2024.11.14 08:35:30
크게보기

얼굴인식 기술 기반의 가상인간 솔루션으로 고객 안내 서비스에 디지털 혁신 주도

㈜메사쿠어컴퍼니는 생성형 인공지능 전문기업 ㈜루카스에이아이와 얼굴인식 기술이 적용된 가상인간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얼굴인식 및 가상인간 기술 상호교환 ▲공동 비즈니스 추진 ▲공동사업 영업/홍보 협력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의 서비스 혁신을 이끌어 나간다는 전략이다.

메사쿠어컴퍼니는 자사의 얼굴인식 기술을 루카스에이아이의 가상인간 솔루션에 적용해 금융/공공 분야을 비롯해 건설, 교육, 유통 등 보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를 개발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기존에 텍스트 또는 직접 대면으로 진행된 고객 안내 서비스에 얼굴인식 기술을 적용해 맞춤형 가상인간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다.

루카스에이아이는 기업이나 기관의 프론트 데스크 업무를 자동화하는 ‘AI Receptionist’와 생성형 AI 기반 가상인간 영상제작 서비스 ‘Dynamic-Scalar’ 등 다양한 범위의 가상인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KB국민카드 비대면 카드 개설 서비스와 올리브영 제품추천 서비스에 가상인간 솔루션을 적용한 바 있다.

메사쿠어컴퍼니 이지훈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상인간 분야의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자사가 보유한 얼굴인식 기술을 접목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루카스에이아이 박성환 대표는 “이번 메사쿠어컴퍼니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더욱 혁신적이고 실용성 높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기업과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현실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장벽을 허물어 인공지능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한 ft@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4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