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씨엑스-SH, 자립준비청년 위한 금융교육 진행

  • 등록 2024.11.17 09:19:46
크게보기

토스씨엑스,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위한 실질적 지원 꾸준히 이어갈 것”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 토스씨엑스(대표 강희진)가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와 손잡고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금융교육을 두 차례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만 18세가 돼 아동양육시설 등 보호시설을 퇴소하고 독립해야 하는 이들을 말한다. 보호기간 종료 후 자립 과정에서 금융 및 주거 사각지대에 놓이게 되는 경우가 많다. 

토스씨엑스와 SH는 이들의 안정적인 경제적 자립을 돕는 취지에서 이번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서울특별시와 SH가 추진하는 주거안심동행 민관협력사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지난달 25일과 이달 15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금융교육엔 토스씨엑스 직원들이 강사로 나섰다. 이들은 자립준비청년의 재무설계와 자산관리, 현명한 소비관리와 신용관리를 도와주고 전세보증금 사기 등 각종 금융사기 예방법 및 대처방법을 구체적으로 교육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자립준비청년은 “이번 금융교육은 앞으로 금융 생활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내용이 많아 좋았다”며 “특히 어려운 용어는 쉽게 풀어 설명해주고 이해하기 쉽게 사례 중심으로 알려줘 지루할 틈이 없었다”고 말했다.

김진원 토스씨엑스 소비자보호 총괄은 “기초 금융 지식을 비롯해 폭넓은 유형의 금융 사고를 최전선에서 대응하며 익힌 노하우로 자립준비청년의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경제적 자립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고민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민주 mjkim@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4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