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패스,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글로벌 결제 혁신 주도"

  • 등록 2024.11.21 08:26:17
크게보기

고스트패스가 CES 2025에서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솔루션’으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입증했다. 이 기술은 생체정보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해 생체인증 결제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CES 2025에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한 고스트패스의 솔루션은 사용자의 생체정보를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하여 원격 인증 및 결제를 지원하는 획기적인 기술이다. 

대량 데이터 유출 위험을 원천 차단하는 1:1 인증 방식을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하면서도,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글로벌 생체인증시장과 핀테크 산업의 수요를 충족하며 미래형 인증 결제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고스트패스는 온디바이스 AI 기반 생체인증 기술을 선도하는 혁신기업으로, CES 2024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에 이어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며 세계적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생체인증 도어락, 스피드게이트를 포함한 물리보안 솔루션과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결제, 근태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75개 이상의 글로벌 특허를 보유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전용 하드웨어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생체인증 기술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고스트패스의 이선관 대표는 “CES 2025 최고혁신상 수상은 우리의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값진 성과입니다.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기술은 보안과 편리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미래 핀테크 시장에서 필수적인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전용 하드웨어 출시와 함께 글로벌 핀테크 및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더 많은 파트너와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기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CES 최고혁신상은 기술, 디자인, 사용편의, 기능성, 시장가치, 사회적 영향에서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평가하여 가장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은 제품이 받는 상이다. 고스트패스는 서울 핀테크랩 입주기업으로는 최초로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며,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며, 기술의 활용 범위를 확장해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과 함께 보다 안전한 보안 솔루션으로 서비스 적용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고스트패스의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 솔루션은 테이블오더와 무인상점에 적용한 기술로 내년 2025년 1월 CES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현진 adkim9@daum.net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4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