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피부가 민감해지기 쉽다. 특히, 평소 피부 고민이 많은 사춘기 청소년의 경우 여드름 증상이 악화되거나 흉터 부위가 가려워질 수 있어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한 때이다.
청소년기 대표적인 피부질환인 여드름은 매우 다양한 원인에 의해 피부의 유분 분비가 증가하여 모공이 막혀 생긴다. 특히, 겨울철에는 습도가 낮고 실내외 온도차가 커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지 분비가 불균형해짐에 따라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다.
또한,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새살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해 원래의 피부보다 붉고 튀어나오는 켈로이드 흉터의 경우, 가려움증과 통증이 동반되기도 한다. 이러한 흉터는 정상적인 피부를 침범하면서 피부의 기능을 파괴하고, 겨울철의 건조함으로 가려움증과 통증이 심해지며 흉터의 크기가 더욱 커질 수 있다. 따라서 겨울방학은 이러한 여드름과 흉터를 적극적으로 관리를 해야하는 시기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겨울철에는 찬 공기와 건조함 등으로 여드름 증상과 흉터의 가려움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며, “치료 시기를 놓치면 다양한 후유증을 남을 수 있는 만큼, 이번 겨울 방학시즌에 여드름 치료제 센스팟크림과 흉터관리 의료기기 센스카겔·시카케어로 여드름과 흉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피부 건강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센스팟크림은 여드름 부위의 염증을 완화하고 여드름균을 억제해 효과적인 치료를 돕는다. 이부프로펜피코놀30mg과 이소프로필메틸페놀10mg을 주요성분으로 하는데, 이부프로펜피코놀은 여드름 부위의 염증을 완화하며 경증에서 중등도의 염증성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어 일본 피부과학회 가이드라인에서도 염증성 여드름 치료제로 추천하고 있고, 이소프로필메틸페놀은 여드름균 억제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비자 사용 편의를 고려해 20g 대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세안 후 적당량을 1일 수회 여드름, 뾰루지 등 환부에 도포하여 4주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흉터관리 의료기기인 센스카겔과 시카케어는 흉터의 발생 원인인 수분 손실을 방지해 흉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어, 비정상적으로 생긴 흉터의 색을 연하게 하고 크기가 최소화되도록 돕는다. 움직임이 많은 부위나 낮에는 바르는 겔 제형의 센스카겔을, 피부재생이 활발한 밤에는 붙이는 시트 제형의 시카케어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다.
센스카겔은 실리콘겔, 비타민C, 센텔라정량추출물 등 3가지 성분의 복합 작용으로 흉터 관리에 보다 효과적인데, 특히, 센텔라정량추출물은 흉터 관리에 중요한 보습을 강화해 준다. 시카케어는 흉터 부위에 밀착하여 수분을 유지하고 흉터를 평평하게 만들어 주는 실리콘 겔 시트 제품으로, 임상 시험 결과 최대 93.4%의 흉터 개선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입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