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2025년 혁신금융서비스 홍보기업 선정

  • 등록 2025.01.25 08:5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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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사례 선정에 보험업계 유일 선정

NH농협생명(대표이사 박병희) 혁신금융서비스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가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서 서비스 혁신 및 경험 노하우 사례 기업으로 보험산업 분야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사례 지정은  2019년~2024년 5개년 동안 300여건의 혁신금융서비스에서 산업 분야별로 서비스의 혁신성, 최초성, 금융소비자 편익 향상성 등의 기준을 통해 최종 10건이 지정되었다.

NH농협생명의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보험업권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해당 서비스는 2021년 7월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 지정 후 2년간의 실증사업 이후 2023년 7월 규제특례 관련 법률 개정까지 이끌어냈다.

‘가입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해 상품가입 시 상품내용 재확인이 가능하며 모집인의 추가설명을 원할 경우 실시간으로 연결 및 상담예약이 가능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관련 경험 노하우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박병희 대표이사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익과 보험 모집인 모두가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법률이 개정되고, 보험산업의 디지털 혁신과 변화에 도움이 되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과 혁신을 통해 고객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는 농협생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련 경험 노하우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김민주 mjkim@fintech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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