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BNB체인에 스테이블코인 USD1 전용 로열티 플랫폼 'USD1 로열티 허브(USD1 Loyalty Hub)'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USD1 로열티 허브는 BNB체인 생태계에서 단독으로 운영되는 온체인 리워드 플랫폼으로, USD1의 실사용 범위를 넓히고 이용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밀크파트너스는 그간 웹2 시장에서 150만 국내 이용자 기반 및 다수의 대기업과 함께 로열티 생태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웹3 환경에서도 실사용 기반의 로열티 모델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유저들은 USD1 보유 및 거래 시 포인트(M-USD1)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추후 해당 포인트를 기반으로 밀크 코인(MLK)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탈중앙화 거래소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 V3에서 USD1을 보유하거나 USD1-BNB 및 USD1-MLK 페어 거래 시 적립되며, 매일 UTC 기준 스냅샷 방식으로 산정된다. 최소 참여 요건은 50포인트 이상으로, 혜택은 상대평가 방식으로 차등 분배된다. 자세한 내용은 밀크 공식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BNB체인은 온체인 활동 기준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생태계 중 하나로 빠른 처리 속도와 낮은 수수료, 다양한 디앱(dApp) 생태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웹3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과 기술적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다. 탈중앙화 거래, 게임, NFT, 금융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대표적인 네트워크로 평가받는다.
밀크파트너스는 이번 USD1 로열티 허브 출시를 시작으로 BNB체인 생태계에서 로열티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웹3 유저 참여를 이끌어내는 로열티 기반 실사용 인프라를 본격적으로 구축함으로써, BNB체인 생태계 내에서 밀크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이용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핵심 채널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밀크파트너스 조정민 대표는 “USD1 로열티 허브는 밀크가 웹3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로열티 모델의 출발점이다. 밀크는 BNB체인 및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온체인 기반의 유저 참여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유저를 위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