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예상 수령액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결정에 맞춰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자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를 시작한다. 이는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국민지원금 계산기’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신속한 정보 제공을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용자의 궁금증을 해결함과 동시에 적절한 시기에 신청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정부는 최근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매출 확대를 위해 이달 21일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55만 원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거주지, 소득 수준, 가구 구성 등 다양한 요소에 따른 맞춤형 지원과 단계적 지급이 예정되어 있어 본인이 어느 기준에 해당하는지, 어느 정도의 금액을 수령하게 될지 미리 파악하고자 하는 사용자 니즈가 크다. 카카오페이는 쉬운 UX를 구현하여 몇 번의 선택만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예상 수령액을 계산해볼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에서 안내에 따라 거주지, 가족구성원(미성년 자녀
NH농협생명(대표이사 박병희)은 2025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평가에서 10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며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2016년 첫 선정 이후 10년간 고객상담 서비스의 높은 품질을 꾸준히 유지해온 NH농협생명은 이로써 고객 서비스 역량을 대외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했다. NH농협생명은 이러한 성과를 기념해 7월 1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고객센터에서 KSQI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증패 및 인증서 수여와 함께, 우수 상담사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박병희 대표이사와 임도곤 부사장은 일일 상담사 체험에 나서 상담사와 동석해 고객 응대에 참여하며, 현장에서 실시간 서비스 제공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NH농협생명 박병희 대표이사는 “직접 고객 상담을 체험하며 고객의 입장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의 나침반으로 삼아,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생명의 '내맘같은 고객센터'는 연간 150만 건 이상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으며, △고령층 고객을 위한 느린말 ARS △금융약자 우대서비스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10일 대구광역시 북구 엑스코(EXCO)에서 중장년층의 재취업 지원 및 지역 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25년 제2차 '하나 JOB 매칭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 JOB 매칭 페스타'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으로, 중장년 구직자들의 재취업 기회 확대는 물론 지역 중소기업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구인난 해소에도 기여하고자 2024년부터 전국 주요 거점 도시에서 추진해 온 재취업 박람회다. 지난 6월 인천에서 개최된 제1차 박람회는 지역 중소기업 48개사와 구직자 500여명의 참여를 이끌어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올해 인천, 대구에 이어 광주, 대전, 서울 등 전국 주요 거점 도시를 순회하며 총 5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구ㆍ경북 지역 내 53개 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마케팅ㆍ인사ㆍ총무ㆍ회계ㆍ설계 등 다양한 직무별 맞춤형 채용이 진행됐다. 이 중 15개사는 현장에서 면접 부스를 운영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채용 기회를 제공했으며, 면접 참여자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면접지원금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행사장에서는 구직자들의 직무 역량 강
대한민국 스타트업이 만든 ‘AI 과학자(슈퍼인텔리전스, Super-Intelligence)’모델이 구글(Google) 최상위 모델 대비 10분의 1 비용으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AI 과학자 전쟁’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국내 인공지능(AI) 연구 플랫폼 전문기업 플루토랩스(Pluto Labs, 대표 유준선)는 11일 자사의 차세대 AI 연구 플랫폼 ’싸이냅스 AI(Scinapse AI)’를 공개하고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구글과 앤트로픽(Anthropic)의 최상위 모델 대비 10분의 1 비용으로 평가 1위를 달성했음을 밝혔다. 이는 자본력 기반의 ‘무한 컴퓨팅 자원’에 의존하던 현재의 AI 과학자 개발 경쟁을 새로운 방식으로 뒤집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플루토랩스는 대용량 데이터 수집·정제는 자체 논문 검색엔진인 싸이냅스가 전담하고, 거대언어모델(LLM)은 정제된 핵심 정보만 받아 창의적 가설 도출에 집중하도록 설계한 ‘전략적 위임’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도입했다. 싸이냅스 AI는 이를 통해 단일 연구 주제 추론 비용을 10분의 1로 낮추면서도 인간 연구자 수준의 실험 설계 제안을 실시간으
빗썸이 가상자산 거래 시 여러 가격 구간에 분산해 주문할 수 있는 '자동 분할 주문' 서비스를 원화마켓에 오픈했다. 자동 분할 주문은 주식 시장에서 사용돼 온 기능으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빗썸이 처음 도입했다. 자동 분할 주문은 이용자가 특정 코인에 대해 한 번에 여러 호가(가격대)에 최대 10개까지 주문을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매수 주문은 설정한 조건을 기준으로 낮은 가격에, 매도 주문은 높은 가격으로 분할 주문된다. 이후 시장 가격이 해당 구간에 도달하면 거래가 이뤄지며, 체결되지 않은 주문은 유지되거나 개별 취소할 수 있다. 자동 분할 주문을 이용하려면, 매수 또는 매도할 가상자산의 호가 주문 탭에서 '분할'을 선택해 △시작가 △주문 금액 △주문 횟수 △주문 간격 등 주문 조건을 입력하면 된다. 주문은 최소 2개부터 최대 10개까지 설정 가능하며, 각 주문은 호가 단위 기준 간격을 두고 개별 등록된다. 등록 이후에는 특정 호가에 대해 개별 취소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시작가 1,000만 원에 주문 금액 1만 원, 주문 횟수 10회, 주문 간격 1천 원(1호가)으로 매수 조건을 설정할 경우, 시작가를 포함해 999만 1천 원까지 총 10건
# 신한카드 고객 A씨는 카드 배송을 사칭한 범인에게 속아 스마트폰에 악성앱을 설치한 후, 범인의 지시에 따라 카드론을 신청했다. 신한카드는 FDS를 통해 이상거래를 탐지, 고객에게 안내했지만 고객은 카드론 지급을 지속 요구했다. 신한카드는 신한 SOL페이에서 탐지한 악성앱 정보를 근거로 고객을 설득, 카드론 신청을 철회하여 고객 피해를 차단할 수 있었다. # 신한카드 고객 B씨는 우체국 직원을 사칭하는 범인으로부터 등기우편 관련 피싱 사이트를 안내받은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범죄에 연루되었다는 허위 정보에 속아, 카드론 및 현금서비스를 신청했다. 신한카드는 신한 SOL페이에서 탐지한 위조앱 정보를 바탕으로 신청한 금융거래를 보류한 뒤, 고객과의 통화 및 경찰 신고를 통해 보이스피싱임을 확인, 고객 피해를 막았다.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를 통해 지난 1년(2024년 하반기 ~ 2025년 상반기)간 218건의 보이스피싱을 사전 탐지해 약 35억원의 고객 피해를 막았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쏠페이에는 원격제어 앱, 위변조 앱 등 악성앱과 스미싱을 탐지할 수 있는 ‘피싱아이즈’ 인앱이 탑재되어있으며, 신한쏠페이가 켜져있지 않아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은 ‘SK인텔릭스(SK intellix)’로 사명을 변경하고, “AI 웰니스 플랫폼 기업(AI Wellness Platform Co.)”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한다고 11일 밝혔다. SK인텔릭스는 사명 변경을 통해 기존 환경가전에 국한된 ‘SK매직’의 브랜드 이미지를 넘어, 새롭게 선보이는 웰니스 로보틱스 ‘NAMUHX(나무엑스)’의 혁신성과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가치를 포괄할 수 있는 통합 브랜드 체계를 마련했다. 새로운 사명 SK인텔릭스는 AI의 핵심가치인 Smartness를 상징하는 ‘Intelligent(인텔리전트)’와 고객 웰니스 경험의 지속 혁신을 의미하는 알파벳 ‘X(엑스)’를 결합해 탄생한 이름으로, AI 기술 기반의 오픈 생태계 구축을 통해 고객의 웰니스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혁신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SK매직’과 ‘NAMUHX’는 각 브랜드의 정체성과 역할을 보다 명확히 하고 △고객 웰니스 경험 △AI 기반 맞춤형 기술 △오픈 생태계 구축 등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헬스 플랫폼 브랜드 SK매직은 Health Water 등 신규 혁신 제품 카테고리를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여름을 맞아 신규 고객을 위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추기 위한 파격적 결정이다. 이번 ‘코인원 수수료 무료 이벤트’는 별도 공지 시까지 진행하는 상시 이벤트다. 2024년 4월 1일 이후 거래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인원의 수수료 할인 쿠폰 서비스 무료 체험 형식으로 진행되며, 혜택 적용 시 최대 60일간 거래대금 1억 원까지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인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거래 수수료 0원 혜택받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수수료 무료 쿠폰이 적용된다. 최초 30일의 혜택 기간이 적용되며, 만료일 7일 전부터 30일 단위로 1회 연장이 가능하다. 이벤트 혜택 적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혜택 알림 수신을 설정해야 한다. 이벤트 참여 후 코인원 앱 하단 더보기>수수료 얼리버드 메뉴에서 남은 기간, 남은 거래 한도 등 이용 중인 수수료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거래소 주문/주문 확인창을 통해서도 ‘수수료 혜택 적용 중’ 메시지가 노출된다. 기타 이벤트와 관련된 자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지난 9일 경인영업부 소속 직원 2명이 보이스피싱 범죄를 현장에서 인지하고 경찰 신고를 통해 인출책 검거에 기여한 공로로, 인천남동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사건은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위치한 경인영업부에서 발생했다. 고객을 사칭한 인출자가 고액의 현금 인출을 시도하자, 직원은 고객 응대 과정에서 평소와는 다른 자금 흐름과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 보이스피싱 범죄 가능성을 의심하여 즉시 관할 지구대에 신고했다. 이후 출동한 인천구월지구대 경찰은 현장에서 인출책을 검거할 수 있었고, 더 큰 피해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었다. 보이스피싱 범죄는 해마다 수법이 다양해지고 조직화되고 있으며, 금융기관을 통한 현금 인출이 범죄 실행의 핵심 경로가 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사례는 우연히 발각된 것이 아니라 영업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씨티은행 내부 매뉴얼을 충분히 숙지하고 이에 따라 침착하게 대응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국씨티은행은 오랜 기간 ▲전 직원 대상 보이스피싱 대응 교육 ▲경찰 현장 출동 지원 등 상황별 시뮬레이션 활동 ▲대 직원 메시지를 통한 정보 공유 등 다양한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성과 투자자 보호를 위한 시장감시 업무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장감시 역량 강화 교육을 10일, 드림플러스 강남 메인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하 ‘이용자보호법’) 시행 1년을 앞두고 관련 부처와 협력해 진행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금융감독원과 경찰청 관계자가 각각 “금융감독원 가상자산 조사업무 및 시세조종 사례 소개”와 “가상자산 관련 불공정 거래 수사 사례 및 시사점”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DAXA 회원사는 물론 비원화 가상자산거래소의 시장감시 업무 담당 임직원 7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DAXA는 지난해에도 두 차례에 걸쳐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장감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는 등, 회원사를 비롯한 업계 전반에 걸친 지원을 계속해 가상자산 업계의 건전한 성장을 선도하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DAXA 김재진 상임부회장은 “스테이블코인을 포함한 가상자산 제도 구축 논의가 활발한 지금, 가상자산거래소는 단순한 거래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