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는 여행 플랫폼 타이드스퀘어 투어비스가 차이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투어비스 이용자는 차이 결제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투어비스에서 항공권 결제 시 차이를 이용하면 기존 상품가에서 최대 10% 할인된 운임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대 할인 금액은 건당 10만원이며 결제 횟수는 제한이 없다. 차이 서비스 도입으로 투어비스는 운임뿐 아니라 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첫 사용 시 은행계좌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며 복잡한 결제 정보 입력 없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빠르고 편하게 결제 가능하다. 또한 할인 금액, 현금영수증, 거래내역도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투어비스 신정호 CSO는 “차이 결제는 도입 초기임에도 동남아, 미주, 유럽 등 다양한 노선에서 이뤄지고 있다”며 “이를 통해 투어비스는 기존에 경쟁력 있던 유럽 지역을 포함하여 전반적으로 운임 효율성을 높이고 관련 프로모션도 활성화하여 업계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6월 출시된 이후 68만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며 경쟁이 치열한 간편결제 시장
LG유플러스는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책 읽어주는 도서관’과 시각보조앱 ‘설리번+’ 등 시각장애인 전용 AI서비스를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음성도서 추천 기능을 도입하는 등 사용 편리성을 대폭 향상했다. AI스피커를 통해 LG상남도서관의 음성도서를 들을 수 있는 ‘책 읽어주는 도서관’서비스는 ‘부동산 투자’, ‘한일관계’ 등과 같은 특정 주제 또는 사회적 이슈에 관련된 도서를 추천 해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음성도서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시 듣기, 페이지 수 안내, 책갈피 기능 등을 추가하여 사용성도 개선했다. 음성도서 콘텐츠도 대폭 확대했다. 기존 문학, 역사·예술, 학습교재·이료, 아동·청소년, 종교, 순수·기술과학 등 7개 분야(문학·언어를 문학 분야로 통합)에서 자기계발·취미, 가정·육아·건강, 인문·사회과학, 시나리오, 육성도서, 기타 분야 등을 신설해 12개분야 총 11000여권의 도서를 제공한다. AI 시각보조앱 설리번+는 영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 총 5개 국어 버전이 추가된 안드로이드 전용 글로벌 버전을 출시했다. 국내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및 해외 시각장애인들도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가 블록체인 기반의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출시했다. ‘한컴위드’는 3일, 자체 기술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와 20여 년간 축적된 정보보안 기술 노하우를 접목, 서비스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한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선보였다.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탑재되어 사용자와 퀵서비스 기사 간의 모든 거래들은 실시간으로 자동계약이 체결되는 시스템이며, 체결된 계약정보를 분산저장하여 해킹이나 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함으로써 퀵서비스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배송 분쟁을 원천적으로 해결했다. ‘말랑말랑 아니벌써‘는 기존 퀵서비스 시장에서 기사들에게 부과하던 출근비, 선이자공제비 등 여러 명목의 비용들을 과감히 없애고, 업계 최저 수준의 플랫폼 사용료와 수수료만을 책정하는 과감한 수익구조 단행으로 퀵서비스 시장에 일대 혁신을 예고하고 있다. 퀵서비스 기사들은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통해서 소득 개선뿐만 아니라, 실시간 매출 내역 확인 서비스, 당일 운임 매출에 대한 익일 정산 시스템 제공, SK텔레콤을 통해 개발한 이륜차 전용 Tmap 제공 등 기존에 불편했던 부분들을 대거
유투브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인 EBS 대표연습생 펭수를 AR 콘텐츠로 만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EBS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EBS의 ‘자이언트 펭’ 캐릭터와 번개맨, 번개걸 등 키즈 캐릭터를 5G 기반의 증강현실(AR) 서비스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AR앱을 통해 펭수 주제곡에 맞춘 댄스, 요들송, 국민체조하는 펭수, 펭수의 태권도 시범 등 기존 유투브 채널에서 인기있는 펭수 콘텐츠를 약 10여종을 360도 3D AR영상으로 서비스한다. 또 펭수의 캐롤 메들리와 새해 인사, 큰절하는 펭수 등 연말과 연초 시즌에 어울리는 콘텐츠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SNS 상에서 인기 있는 펭수 이모티콘을 3D AR로 촬영하여 고객이 자유롭게 펭수와 함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펭하(펭수 하이), 굿모닝, 윙크 등 펭수의 목소리가 담긴 3D 스티커 콘텐츠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외에도 번개맨과 번개걸 등 어린이들의 최고 인기 캐릭터에 대한 촬영도 완료했으며, 아이들이 번개맨과 함께 번개체조를 추는 영상 등을 촬영할 수 있도록 이달 중 추가로 서비스 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4월 LG유플러스가 선보인…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운영 중인 스타트업 육성 지원프로그램 ‘경기스타트판교’의 1기 성과발표회인 ‘2019 경기스타트판교 데모데이’가 12월 2일 판교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7층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성남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6월부터 6개월 동안 진행된 ‘경기스타트판교’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로 16개 팀이 참가해 IR피칭과 전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투자사를 비롯한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와 업계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의 참가기업 성과 분석은 물론이고, 후속지원 및 투자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데모데이는 뷰티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잼페이스’를 개발한 ▲작당모의의 윤정하 대표가 첫 번째 키노트 스피커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2년간 5억원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받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던 선배 기업인 ▲혼밥인의 만찬(대표 전성균) ▲블루레오(대표 이승민) ▲더맘마(대표 김민수) 3개사의 팁스 성공사례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하여 그동안 맺은 결실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융복합 콘텐츠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데모데이에 참
최근 폴더블폰 출시로 이슈가 되었던 모토로라가 이번에는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을 전국 67개 일렉트로마트에서 정식으로 판매하기로 했다. 모토로라는 전국 일렉트로마트에 입점하면서, 이번에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인 버브버즈 400(Verve Buds 400)을 포함한 버브버즈 110(verve Buds 110), 버브버즈 200(Verve Buds 200), 버브버즈 500(Verve Buds 500)과 유선 이어폰인 페이스 105(Pace 105)까지 5개 제품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뛰어난 가성비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버브버즈500은 일렉트로마트 입점 특가 세일을 진행하며, 새롭게 론칭한 VB110도 저렴한 가격인 39800원에 할인 판매하고 있다. 이번 세일 행사는 11월 한시적으로 진행되며, 이후에도 인기 모델에 대해서 계속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토로라의 일렉트로마트 입점은 온라인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모토로라 오디오 제품을 오프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게 하여 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려는 의도이다. 국내에서는 스마트폰과 무전기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모토로라이지만 이번 입점이 오디오 시장에서 모토로라의 위상을 높이는 데 역할을
LG유플러스는 프로야구 전용 앱인 ‘U+프로야구’를 통해 호주프로야구리그(ABL, Australia Baseball League) 경기 실시간 생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 새롭게 배치한 ‘MLB’관 명칭을 ‘해외야구’관으로 변경하고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ABL ‘질롱코리아’ 구단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질롱코리아는 2018년 호주프로야구리그에 제7구단으로 공식 창단된 한국 최초의 해외 프로야구팀이다. U+프로야구는 지난 21일 오후 4시 30분 ‘질롱코리아 VS 시드니’ 경기를 처음 중계하고, 내년 2월까지 총 40개 경기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 일정과 대진표, 시청하지 못한 지난 경기의 하이라이트 영상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ABL은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총 120경기, 팀당 40경기로 정규리그가 진행된다. 2월부터는 플레이오프와 챔피언십 시리즈가 펼쳐진다.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U+모바일tv’의 프로야구 전용관을 통해서는 12월 중순부터 시청이 가능하다. U+모바일tv 고객은 별도로 U+프로야구를 설치하지 않아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한국기업데이터는 22일 대학기술경영센터(TMC) 사업단 컨소시엄 대학과 우수기술 발굴 및 기술사업화 지원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MC(Technology Management Center)는 대학 기술사업화 전담조직으로서, 대학이 자체적인 기술 사업화의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을 수행한다. 사업 주관부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다. 한국기업데이터가 이번에 업무협약을 맺은 TMC사업단 컨소시엄 대학은 창원대학교, 부경대학교, 울산대학교, 인제대학교의 각 산학협력단이다. 각 대학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 R&D(연구․개발) 성과물의 확산과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산학연 협력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한국기업데이터는 대학이 보유한 우수 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에 필요한 기술가치평가 및 기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한 특정 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가 필요한 수요기업을 발굴하여 기술 마케팅과 기술매칭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데이터는 2014년 민간 최초 TCB(기술신용평가) 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현재까지 20만 건 이상의 기술신용평가를 실시해왔다. 축적된 노하우 등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산업통상자
SK텔레콤이 전국 구석구석을 3D로 구현한 지도를 활용해 5G 네트워크 설계를 정교화한다. SK텔레콤과 국토교통부 산하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21일 분당 소재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3D 기반 공간정보 데이터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으로 SK텔레콤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의 전국 공간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활용해 3D 커버리지 설계 시스템을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 공간 데이터는 3D 전국 지형모델을 비롯해 항공사진, 위성영상 및 시각화된 행정 공간 정보까지를 총망라한다. 특히 SK텔레콤은 전국의 70여 개 시∙군의 건물 구석구석까지 보다 세밀한 공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실사 수준의 ‘리얼 3D’ 데이터도 제공 받는다. 리얼 3D는 일반 3D와 달리 항공 측량용 카메라로 실제 지형지물을 촬영한 후 3차원 정밀 모델링을 적용해 제작된다. SK텔레콤은 자체 개발해 사용중인 3D 커버리지 설계 시스템을 리얼 3D 데이터로 정교화해 5G 커버리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리얼 3D 공간 정보는 실제 건물 옥상의 난간 구조나 에어컨 실외기 위치까지 3D로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기지국 구축 단
LG유플러스는 기지국 경계 지역에서 속도 품질을 높이는 기지국간 협력 기술인 콤프(CoMP) 기능을 세계 최초로 5G 상용망에 적용했다고 20일 밝혔다. 콤프는 기지국간 경계 지역에서 주파수 간섭을 없애고 하나의 기지국이 아닌 인접한 다수의 기지국과 동시에 데이터를 주고 받도록 하는 기지국간 협력 기술이다. 동일한 데이터를 중복해서 수신하기 때문에 신호 강도가 높아져 속도 품질이 향상된다. 스마트폰 등 단말기는 신호 세기가 강한 하나의 기지국과 데이터를 주고 받는데, 동일한 주파수를 사용하는 기지국들은 주파수 신호가 겹치는 경계 지역이 발생하고 경계 지역에서는 주파수 간섭 현상이 발생해 속도 저하 현상이 발생해 왔다. 콤프 기능을 5G 상용망에 적용한 것은 이번이 세계에서 처음으로, 실제 LG유플러스는 속도 품질이 저하됐던 기지국간 경계 지역에서 이 기능을 활용해 약 20%의 다운로드 속도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LG유플러스는 콤프 기능을 서울 수도권 지역 기지국에 우선 적용하고, 향후 전국으로 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박송철 NW개발그룹장은 “콤프 기능 적용으로 경계 지역의 품질이 개선된 것처럼, 5G 커버리지를 늘려감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