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전체기사 보기


빗썸-롯데월드 제휴 이벤트...'롯데월드 종합이용권 및 입장권‘ 천원으로 즐긴다

빗썸이 롯데월드와 함께 빗썸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및 입장권‘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7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되며,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김해 롯데워터파크 중 한 곳의 사업장에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롯데월드 홈페이지 내 '이달의 혜택' 페이지에서 원하는 사업장의 쿠폰 코드를 선택해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계정당 1회만 등록 가능하며, 롯데월드 사업장 간 중복 혜택은 제공되지 않는다. 쿠폰 코드 등록이 완료되면,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에 빗썸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예매권이 발송된다. 해당 예매권을 롯데월드 예매 페이지에 등록하면, 정상가 최대 6만 4천 원 상당의 이용권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쿠폰 등록 즉시 빗썸에서 사용 가능한 2만 원이 리워드로 제공되며, 웰컴 미션 수행 시 최대 2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단, 지급된 원화는 거래 후 출금이 가능하며 이벤트 종료 후 30일 이내에 거래가 없을 경우엔 해당 금액은 소멸된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

KISA,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칭 범죄 집중 대응

민생경제 회복 정책 악용한 피싱 범죄 강력 대응, 국민 피해 예방 총력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를 악용한 디지털 사기 범죄를 차단하기 위해 전사적 대응체계를 가동한다고 17일 밝혔다. KISA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를 노린 스미싱·피싱·보이스 피싱 등 다양한 수법의 디지털 위협이 우려됨에 따라, 대국민 보안 공지를 통해 관련 범죄에 대한 주의를 당부한 바 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방송통신위원회, 경찰청, 금융감독원과 합동 보도 자료를 배포하는 등 범정부 차원의 대응을 강화해 왔다. 스미싱 예방 전담기관으로서 KISA가 예상한 주요 사칭 수법은 다음과 같다. ▲스미싱: 정부24, 지역화폐 앱, 카드사 등을 사칭해 ‘대상자’, ‘쿠폰 발급처’, ‘지원금’ 등의 키워드로 문자메시지 내 악성 인터넷주소(URL) 클릭을 유도, 피싱 사이트 연결 및 악성 앱 설치 ▲피싱사이트: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및 ‘사용 방법’ 등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된 피싱사이트나 광고를 통해 사용자 접속 유도 ▲보이스피싱: 유선으로 소비쿠폰 추가 지급 및 지급 방법 안내 등을 빙자한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 요구, 원격제어 앱 설치, 피싱사이트 접속 유도 KISA는 이에 대한 국민 행동 요령 세

신한은행, 가상자산 전용페이지 오픈

가상자산거래소 ‘코빗’과 실명계좌 연동 기반 고객 서비스 추가 예정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17일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가상자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시중은행 최초로 신한 SOL뱅크에 ‘가상자산 전용페이지’를 오픈했다. ‘가상자산 전용페이지’는 신한 SOL뱅크 내 ‘생활편의’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 조회 ▲초보 투자자용 입문 가이드 ▲OX 퀴즈 콘텐츠 ▲전문 리포트 및 뉴스 등 메뉴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디지털 자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 기반 투자로 이어져 금융소비자 보호도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가상자산거래소 ‘코빗(Korbit)’과 실명계좌 연동 서비스 기반 신한 SOL뱅크 앱 내에서 보유 가상자산 조회, 한도 상향 신청 등 가상자산 거래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친숙한 금융 앱에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쉽게 접하고, 자산관리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을 선택해주시는 고객에게 더욱 집중하고 보다 전문적인 금융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올해 초부터 디지털자산TF를 운영하고 있으며, ▲

NH농협은행, 컬리페이와 손잡고 'NH퍼플통장' 출시

최대 300만원까지 최고 연 2.5% 금리혜택 제공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국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컬리의 간편결제서비스 '컬리페이'와 제휴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NH퍼플통장'을 16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NH퍼플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컬리페이 간편결제에 계좌를 연결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300만원에 최고 연 2.5%(세전)까지 금리를 제공한다. 'NH퍼플통장'으로 월 3회 이상 컬리에서 결제하면 매월 컬리쿠폰팩 1만원을 제공하는 혜택도 내년 6월까지 제공한다. 양사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공동 진행한다. 컬리페이에 'NH퍼플통장'을 등록한 선착순 2만명에게 최대 1만원의 컬리적립금을 제공하고, 'NH퍼플통장'으로 컬리페이를 결제하면 1만명을 추첨해 컬리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상세내용은 NH올원뱅크와 컬리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고, 상품내용 확인 및 가입은 NH올원뱅크에서 가능하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NH퍼플통장은 컬리페이와 제휴해 고객의 일상속 소비와 농협은행의 금융을 연결하는 핵심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플랫폼사 등과 임베디드금융을 확대해 고객의 일상에서 혜택을 주는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신세계 트래블GO 하나카드' 출시..."신세계 쇼핑과 여행을 하나로"

신세계 최대 2% 적립 무제한, 항공/여행/해외 3% 적립, 라운지 혜택 등 쇼핑, 여행 특화 상품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신세계백화점 특별 혜택과 하나카드의 강점인 외화 결제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제휴 상품 ‘신세계 트래블GO 하나카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과 하나카드는 2018년 처음으로 손을 잡은 이래, 신용카드 3종과 체크카드 2종을 선보이며 꾸준히 고객 중심의 혜택을 강화해왔다. 지금까지 43만장에 달하는 카드가 발급되며, 하나카드의 대표적인 제휴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물론, 신세계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왔다. 이번 신상품은 하나카드의 트래블서비스를 탑재한 첫번째 제휴 신용카드 상품이다. 하나카드는 해외 여행 관련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관행을 깨며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를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 M/S 1위에 올라선 이후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입자 800만명을 넘어 1000만명을 바라보는 해외 여행 필수 카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신상품 출시는 신세계백화점과 하나카드만의 강점을 한층 더 살려,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신세

교보생명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세 번째 광고 공개…앱에서 에어컨 제공 등 이벤트도

교보생명이 마이데이터 2.0 시행에 발맞춰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는 흩어져 있어 개인이 일일이 찾기 어려웠던 휴면 자산을 교보생명 통합 앱을 통해 한 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장기미거래 계좌와 휴면 예금뿐만 아니라 찾지 않은 보험금, 장기 적립된 카드 포인트, 증권 계좌에 남은 예탁금까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교보생명은 지난달 시행된 마이데이터 2.0을 적용해 자산 조회와 연결을 위한 동의 절차를 2단계에서 1단계로 줄였다. 더 많은 금융 회사와의 연결성도 확보했다. 가입 단계에서 보험, 은행 등 업권만 지정하면 최대 132곳의 보유 자산을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다. 기존에는 최대 50곳을 일일이 특정해 연결해야 했었다. 마이데이터는 여러 금융 회사에 흩어진 개인 금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조회 및 관리할 수 있게 해주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2022년 1월 마이데이터 1.0 도입에 이어 지난달 19일 2.0이 시행됐다. 교보생명은 2022년 보험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1.0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마이데이터 2.0 기반의 고도화한 서비스

카카오페이증권, 월간 거래자 수 100만명 돌파

‘모으기’와 해외주식으로 1년새 거래자 수 폭증…AI 고도화로 투자 여정 지원

카카오페이증권(대표 신호철)은 지난 6월 한 달간 자사 플랫폼을 통해 거래한 사용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주식·펀드·연금 등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를 보유한 사용자 중 해당 월에 실제 거래를 집계한 결과이며,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량 늘어난 수치다. 특히 주식 거래자 수는 3배 이상 증가해 카카오페이증권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거래를 포함해 카카오페이증권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전체를 나타내는 월간 활성 사용자(MAU)도 300만 명에 이른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작년 하반기부터 주식 거래자 수가 본격적인 증가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주식 모으기’ 등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적립식 투자 서비스와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의 고도화가 성장을 이끌었다. 또 카카오페이와의 연동을 통해 가입부터 입출금, 거래까지 전 과정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결제, 송금 등과도 연계할 수 있다는 점이 모바일 투자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실제로 주식 거래자 수는 2024년 1월 16만 명 수준이었으나, 올해 6월 72만 명으로 급증했다. 무엇보다 해외주식 거래자 수가 65만 명

NH농협은행,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AFPRO 2025)' 개최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지원 및 투자 생태계 활성화의 장 마련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간 서울 코엑스에서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 (AFPRO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국내최대 규모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AFPRO 2025)'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코엑스가 공동 주관한다. 농협은행은 이번 박람회에서 농식품 펀드 육성·투자 기업 중 10개를 선별하여 직접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농협대학교와 ‘미래를 여는 변화, 농식품 투자 전망을 말하다’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대기업· 투자사·유통사·공공기관 등 농식품업계 관계자들도 대거 참여한다. 이에 따라 약 210여개 농식품 스타트업들의 부스 전시와 함께 유망 기업 IR, 1:1 비즈니스 미팅, 기술 설명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열 예정이다.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농식품기업 투자지원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농협은행은 다양한 금융지원과 함께 범농협 계열사 사업 연계 등을 통해 농식품 산업 전반의 혁신을 주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국내 1위

빗썸, KB증권과 '슈퍼 리워드 이벤트' 진행...가상자산과 주식 혜택 한 번에

빗썸이 KB증권과 양사 고객 기반 확대를 위한 '슈퍼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양사 고객들이 하나의 플랫폼에 얽매이지 않고, 가상자산과 전통 금융 플랫폼을 넘나드는 '하이브리드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먼저 KB증권을 통해 빗썸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위한 혜택을 준비했다. 빗썸 가입 후 쿠폰 코드 입력 및 첫 거래까지 완료하면, 빗썸 포인트 5만 원과 2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빗썸 웰컴미션을 완료하면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최대 2만 원까지 총 9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로 신규 가입한 빗썸 회원이 1만 명을 돌파할 경우엔, 추첨을 통해 비트코인 1개를 받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단, 경품으로 지급되는 비트코인은 모두 9월 30일 종가 기준으로 제공되며, 첫 거래 시 제공되는 비트코인 2만 원 상당은 10월 10일 지급된다. 반대로 빗썸 고객이 KB증권 위탁계좌를 최초 개설할 경우, 선착순으로 최대 4만 원 상당의 미국 주식이 제공되며, 웰컴패키지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최대 3만 원의 주식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여기에 이벤트

롯데하이마트, 오는 21일까지 '갤럭시Z7시리즈’, ‘갤럭시워치8시리즈’ 사전 예약 진행

‘갤럭시 워치8 시리즈’구매 시 최대 10% 할인,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 제공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21일까지 전국 31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 Z7 시리즈(폴드7·플립7)'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8 시리즈(워치8·워치8 클래식)'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사전 판매 기간에 구매 시 저장 용량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더블 스토리지’ 등 기본적인 혜택에 더해, 자급제 모델 중심으로 최대 22만원 캐시백,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등 롯데하이마트에서 마련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갤럭시Z7 시리즈(폴드7·플립7)' 사전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는 대표적인 혜택은 기기의 저장용량을 2배 업그레이드해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으로, 예를 들어 256GB 버전의 모바일을 구매하면 512GB 버전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Google AI Pro’ 6개월 무료 구독권, 정품 액세서리 최대 3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8 시리즈(워치8·워치8 클래식)’도 사전 구매 시 삼성닷컴 워치 액세서리 30% 할인쿠폰 3종 등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갤럭시Z7 시리즈(폴드7·플립7)' 자급제 모델 중심으로 전국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사전예약 구매 시 최대 22만원 캐시

웹케시, 숙명여대 산학협력단에 rERP 성공적 구축

모바일·자동화 기능으로 실시간 연구비 확인 및 행정 효율성 강화

B2B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숙명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이하 rERP)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숙명여대가 기존 SAP ERP 기반의 시스템을 웹케시의 차세대 연구행정 플랫폼인 rERP로 전환하면서, 대규모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이관하고 실제 행정 환경에 맞춘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사례다. 과제 예산, 인건비, 연구비 집행 내역 등 핵심 데이터가 새 시스템에서도 즉시 활용 가능하도록 이관돼 실질적인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rERP 도입으로 숙명여대 산학협력단은 연구과제의 계획부터 집행, 정산, 성과보고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지출결의와 증빙 자료를 별도 시스템에 이중 입력해야 했지만, 새 시스템에서는 단일 입력만으로 전담기관과의 자료 연계가 자동으로 이뤄져 행정 업무의 일관성, 정확도, 처리 속도가 대폭 개선됐다. 모바일 환경도 강화됐다. 연구자는 rERP 전용 앱을 통해 연구비 사용 내역과 과제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뿐만 아니라 회의사전신청기능도 탑재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지원가능하다. 내부통제 기능도 함께

케이뱅크,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 운영

만 65세 이상 고객 위한 전용 콜센터 개설, 대상 고객에게 전화번호 노출

케이뱅크가 자산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용 콜센터를 개설했다.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은 지난 6월 초부터 만 65세 이상 고객을 위한 시니어 전용 콜센터를 개설해 한달여간 안정적으로 운영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케이뱅크 시니어 전용 콜센터는 디지털 상담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만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중장기 성장을 위한 고객 관리 강화를 목적으로 전문 상담 절차 및 시스템을 구축했다. 시니어 고객만을 위한 전용 전화번호를 개설해 제공하며, 전화 연결 시 느린말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특히 ARS 버튼 입력 과정 없이 바로 상담원 연결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다. 상담원 연결시에는 우수 직원을 우선 연결한다. 아울러 시니어 고객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제 상담 케이스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응대 매뉴얼을 업데이트하고 상담사 교육을 상시 진행한다. 우수 상담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은 시니어 콜센터 전화를 우선적으로 담당한다. 케이뱅크가 한 달여간 시니어 전용 콜센터를 운영한 결과, 시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한층 높아졌으며 예/적금 및 카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의점에서 받는 최대 10만 원 혜택...빗썸, GS25 제휴 이벤트 진행

GS Pay 결제로 스탬프 모으면 빗썸포인트 최대 5만 원 혜택

빗썸이 GS25와 함께 신규 가입 회원 및 GS Pay 결제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빗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7월 14일 이후 빗썸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라면, 간단한 쿠폰 코드 입력만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빗썸 앱에서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선착순 1만 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과 빗썸포인트 5만 원이 지급된다. 여기에 빗썸 웰컴 미션을 완료하면 추가로 빗썸포인트 2만 원을 받을 수 있어 최대 1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 밖에도 전체 회원을 위한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국 GS25 매장에서 GS Pay로 3천 원 이상 결제할 때마다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3개를 모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최소 2천 원에서 최대 5만 원의 빗썸포인트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알림톡을 통해 혜택을 수령할 수 있다. 지급된 GS25 모바일 상품권은 '우리동네GS' 앱에서 상품권 바코드를 등록한 뒤 사용할 수 있으며, 빗썸포인트는 9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포토이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