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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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키자니아 가그린 치과에서 직업체험 활동 실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서울, 부산 지역 어린이들을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로 초대해 어린이 직업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키자니아 직업체험 활동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동아제약은 3월 26일부터 4월 17일까지 서울(11회), 부산(3회) 어린이 각각 300여 명을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로 초대했다. 초대받은 어린이들은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 ‘동아제약 가그린 치과’에서 치과의사가 되어 충치와 잇몸질환을 겪는 환자를 진료하고,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 관리법을 배웠다. 또한, 경찰관, 외교관, 수의사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며 미래를 향한 꿈을 키워나갔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꿈을 갖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2014년 키자니아 서울 가그린 치과, 2016년 키자니아 부산 가그린 치과를 열어 연 2회씩 어린이들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본사, 세계 최고 권위의 건축 어워즈 수상

CTBUH 어워즈 대상 수상은 국내에 세워진 건축물 중 사상 처음

아모레퍼시픽 본사 건물이 세계초고층도시건축학회(CTBUH)가 주최하는 ‘2019 CTBUH 어워즈’에서 2개 부문 대상과 1개 부문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국내에 세워진 건축물 중 CTBUH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은 것은 아모레퍼시픽 본사가 처음이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세계초고층도시건축학회는 초고층 건축과 도시 건축에 관한 최고 권위의 국제 단체다. 건축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매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콘퍼런스를 개최해 우수한 건축물을 선정 발표한다. 올해 어워즈는 ‘2019 Tall + Urban Innovation’이라는 이름으로 4월 8일부터 사흘 동안 중국 심천에서 열렸다. 각 부문은 높이와 기술, 디자인, 창의, 도시환경 등 건축학적 기준에 따른 20여개로 나뉜다. 아모레퍼시픽 본사는 이 가운데 ‘100-199미터 높이 고층 건물 부문’과 ‘공간 인테리어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기계전기설비 부문’에서도 우수상을 받는 등 출전한 3개 부문 모두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100-199미터 높이 고층 건물 부문’의 대상은 출품작 수가 가장 많고 관심도도 높은 부문이라는 점에서 그 위상과

가스공사, 계명대학교와 ICT 기반 신기술 개발 협약

딥러닝 기반 객체인식 기술 개발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지난 16일 계명대학교에서 ICT 분야 연구·교육·신사업 발굴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가스공사 최양미 기술사업본부장, 계명대학교 남재열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CCTV·드론 영상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가스 배관 이상 유무 탐지 알고리즘 개발 ▲가스히터 등 주요 가스기기 운전정보 분석 및 설비운영 효율화 ▲연구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를 통한 직원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전국 4854㎞에 이르는 주배관망을 대상으로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 기술을 개발 및 활용해 미신고 무단 굴착공사로 인한 가스배관 손상사고를 조기에 탐지함으로써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최신 IT 기술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지역대학과 협력해 체계적인 신기술 도입 및 개방·협업형 기술개발 생태계를 조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ICT 분야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가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 Most, 기아차와 주유비 할인 ‘더블더블’ 이벤트

기아레드멤버스 회원 대상 최대 1만 원 주유 할인

SK네트웍스가 기아자동차 고객을 대상으로 기름값 인하 이벤트를 실시한다. SK네트웍스는 기아자동차와 함께 기아차 고객들의 행복한 자동차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내달 15일까지 주유 할인 행사인 ‘KIA-Most 더블더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아차의 신차 구매 시 적립 받는 멤버십 포인트(기아레드멤버스 포인트) 2500점 차감 시, 이의 두 배인 5000원 주유 할인받을 수 있고(200원/ℓ, 25ℓ 한도), 1인당 2회까지 신청할 수 있어 ‘더블더블’ 이벤트란 명칭을 붙였다. 고객은 최대 10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신청을 희망하는 고객은 레드멤버스 홈페이지나 기아자동차 통합 어플리케이션 ‘VIK’ App.(이하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고, Most 앱을 통해 주유 시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지난해에도 기아차와 함께 기아레드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주유·세차·렌터카 등 SK네트웍스의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인 ‘Most’의 혜택을 제공하는 ‘K-드라이빙 케어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유관 고객을 대상으로 ▲주유 리터당 20원 할인 ▲세차 연 12회 ▲렌터카(기아 준대형 차급 이하 24시간 이용 시 24시간

아모레퍼시픽, 유럽 18개국에 라네즈 론칭

라네즈, 유럽 18개국 800여 개 세포라 매장 입점으로 유럽 시장 진출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 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라네즈를 유럽 시장에 론칭했다. 라네즈는 4월부터 프랑스, 러시아,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18개국1) 800여 개 ‘세포라(Sephora)’ 매장에 입점하여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난 미국, 호주 세포라의 성공적인 런칭 경험을 발판으로 라네즈는 ‘워터 슬리핑 마스크’와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품인 ’워터뱅크 모이스춰 크림’ 등 20여 개 주력 상품을 내세워 유럽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유럽 지사장 티에리 마망(Thierry Maman)은 “최근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 유럽 시장에 세포라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프리미엄 수분 기능성 브랜드 라네즈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며 “라네즈의 독보적인 수분에 대한 전문성과 기능성케어까지 더한 혁신 제품으로 유럽 고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2년 홍콩 진출로 글로벌 사업의 첫발을 디딘 라네즈는 2018년 말 기준 아시아, 북미, 오세아니아 등 15개 지역에 진출했으며, 이번 유럽 18개국 세포라 입점을 통해 총 33개 지역에서 K뷰티 대표 브랜드

효성, 장애아동 재활치료 및 가족지원금 1억 5천만원 전달

효성이 9일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는 푸르메재단에 ‘장애어린이 의료재활·가족 지원사업’ 지원금 1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 효성은 경제적인 이유로 제때 재활치료를 받지 못하는 장애아동∙청소년의 재활치료비 후원 및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7년째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장애아동의 비장애형제에 대한 지원을 대폭 늘린다. 장애아동 가정에서는 모든 경제적∙인적 지원이 장애아동 위주로 이뤄지면서 비장애형제가 소외감을 느끼기 쉽다. 비장애형제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사회적인 지원은 물론 최소한의 통계자료조차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효성은 이에 주목해 비장애형제에 대한 심리치료∙교육지원과 함께 래프팅 등 나들이 활동 지원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심리치료∙교육을 통한 정서적 지지와 함께 외부 활동을 하면서 위축됐던 심리상태나 사회성을 회복하는 것이 목표다. 지원대상자는 5월 중 푸르메재단 등 관계자와 외부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장애아동∙청소년 20명과 비장애형제 25명에게 혜택이 돌아갈 예정이다. 한편 효성은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을 통해 장애아 가족들이 평소 누리기 힘든 여행과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말 음악회를 진행하는 등

교원그룹, 통합 멤버십 ‘Smart Plan 채움’ 출시 한달 1만 명 돌파

교육과정 핵심역량에 맞춰…진단·독서·자기주도학습·체험학습 등 총 4단계 구성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최근 선보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Smart Plan 채움’(이하 채움)이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 1만 명을 돌파했다. 채움은 독서와 자기주도학습, 다양한 영역의 체험학습 상품을 자유롭게 구성해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다. 채움은 정확한 진단을 통해 교원그룹의 교육 콘텐츠를 아이의 능력과 수준에 맞춰 제안함으로써 균형 잡힌 역량을 갖춘 미래형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들의 균형 잡힌 독서 교육을 돕는 교원 올스토리 전집과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스마트 멤버십 프로그램을 원하는 구성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가입 혜택으로 제공되는 스마트 마일리지로는 체험학습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 채움은 2015년 개정교육과정의 핵심역량을 기를 수 ‘Smart 러닝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부는 ‘2015년 개정교육과정’을 통해 미래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이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 6가지(▲자기관리 역량 ▲지식정보처리 역량 ▲창의적 사고역량 ▲심미적 감성역량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를 발표한 바 있다. 채움의 ‘Smart 러닝 프로그램’은 검사·독서·자기주도학습·체험학습 등 총 4단계다.

서부발전, ‘재난대응수칙’ 개발 및 전사 순회교육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9일 재난발생 시 초기에 신속·정확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돕기 위한 ‘재난대응수칙’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을 완료한 ‘재난대응수칙’은 발전설비 화재, 유독물질 누출, 지진, 태풍 등 발전소 내 발생가능성이 높은 4개의 재난유형을 대상으로 각 부서 고유임무별 조직적 재난대응이 가능토록 기존의 매뉴얼 내용을 집약한 것으로 최근 4개월 간 외부 전문가와 사내 전문 인력이 협업을 통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서부발전의 재난대응수칙은 ▲표준형 재난대응수칙 ▲협업구성도 ▲개인임무카드 ▲통합대응 시나리오 ▲비상연락망 등 5개의 내용으로 구성됐고, 직관적 이해와 활용도 증진을 위해 ‘One-Page’ 콘셉트로 만들어진 점이 특징이다. 특히 초기대응부터 상황종료 단계까지 재난대응 전 과정에 걸친 대응요령을 제시하고 있는 ‘표준형 재난대응수칙’의 경우, 재난안전부서와 주관부서의 역할을 명확히 구분하여 부서 간 혼선을 미연에 방지했고, 초기대응 내용을 비중 있게 구성함으로써 재난상황 초기 진화 및 확대 방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부발전은 재난대응수칙의 개발성과와 활용방안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지난 2일과 3일 이틀 간 전 사업소 직원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연구센터 개소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진행해온 유해환경 연구 및 개발 역량 집대성

아모레퍼시픽이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에서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연구·개발 노력을 집대성해 ‘안티폴루션 연구센터(Anti-pollution Research Center)’를 개소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 신설되어 올해 4월부터 운영 중인 안티폴루션 연구센터는 유해환경과 그로 인한 다양한 피부 변화를 연구하고, 전 세계 고객의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제품 개발 등 여러 영역을 총괄한다. 미세먼지를 비롯한 대기 오염 문제는 국민의 건강과 일상을 위협하는 재난이자, 사회적으로 대책을 고민하는 관심사가 되었다. 호흡기 질환과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세먼지는 피부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특히 미세먼지는 피부 장벽을 손상시켜 염증과 트러블을 유발하고, 주름 생성 및 색소 침착 등 피부 노화도 가속하는 요인으로 알려졌다. 아모레퍼시픽이 이번에 신설한 안티폴루션 연구센터는 소재 및 기전, 임상, 분석 등을 담당하는 기반연구 파트와 유해환경 제거·방어·애프터케어 기술 및 고객 연구 등을 담당하는 제품화 기술 파트, 대외 소통 및 실증 파트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여 구성되었다.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연구센터에서는 ▲미세먼지가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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