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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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트인터내셔널, 1억 여개 가맹점과 함께 재세계화 시대의 포용적 성장을 위한 지속가능성 프레임워크 발표

독립 법인으로서 무역, 여행, 기술, 성장, 인재, 신뢰를 아우르는 ‘6T’ 분야에서 테크핀과 지속가능성 결합

글로벌 디지털 결제 및 금융 기술 선도 기업인 앤트인터내셔널(Ant International)은 첫 독립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새로운 지속가능성 프레임워크를 17일 발표했다. ■중대한 전환기, 새 비전과 사명으로 여는 성장의 새 장 2024년은 앤트 그룹(Ant Group)의 조직 개편을 통해 앤트인터내셔널이 있어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 전환점이 되는 해였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30여 개 도시에 지사를 운영 중인 앤트인터내셔널은, 국경간 디지털 결제, 상거래, 및 금융 솔루션을 4개의 사업 부문인 ▲글로벌 전자지갑 연동 게이트웨이 서비스 알리페이플러스(Alipay+) ▲가맹점 대상 결제 서비스 안톰(Antom) ▲해외 비즈니스 계좌 개설 등 크로스보더 계좌 서비스 월드퍼스트(WorldFirst) ▲자금 운용(Treasury) 및 신용 솔루션 등 포함한 임베디드 파이낸스 서비스 베터(Bettr)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1억 개 이상의 글로벌 가맹점을 세계 각지의 소비자들과 연결하고 있다. 앤트인터내셔널은 새롭게 정립한 기업 아이덴티티(CI)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손쉬운 비즈니스가 가능토록 지원하고, 작지만 아름다운 변화를 선사한다’

딥엘 – 에티버스, 국내 기업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혁신 위한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언어 AI 기업 딥엘(DeepL)이 통합 IT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 에티버스(ETEVERS)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에티버스의 디지털 전환 포트폴리오에 있어 AI 기반 솔루션 도입의 출발점으로, 에티버스는 자사 고객에게 딥엘의 정확하고 안전한 AI 번역 및 작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한편 이미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실질적 성과와 신뢰도를 입증한 딥엘의 언어 AI 플랫폼은 향후 ▲다국어 커뮤니케이션 향상 ▲업무 효율성 증대 ▲글로벌 성장 가속화 등에 걸쳐 에티버스 고객을 폭넓게 지원할 예정이다. 김범수 에티버스 대표이사는 “딥엘과의 파트너십은 에티버스가 AI 기반 솔루션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중요한 이정표”라 말하며 “딥엘의 신뢰가능한 AI 기술을 자사 디지털 전환 서비스에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티브 로터(Steve Rotter) 딥엘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딥엘의 사명은 혁신적인 AI 기술을 통해 전 세계 기업들이 언어 장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다”며 “이번 에티버스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이

알리페이플러스, 노동절 연휴간 한국 내 결제 급증

한국, 알리페이플러스 결제금액이 높은 여행지로 나타나

올해 노동절 및 골든위크 연휴 기간인 5월 1일부터 5일까지, 한국내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에서의 관광소비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알리페이플러스는 앤트인터내셔널(Ant International)이 개발한 크로스보더 결제 및 디지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월렛 게이트웨이로 이를 통해 아시아와 유럽 36개 e월렛의 이용자들은 70개 국가 및 지역에서 환전이나 현금 없이도 자국의 결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올해 노동절 연휴 기간 알리페이플러스의 글로벌 가맹점은 여행객을 위한 특별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당 기간 알리페이플러스로 가장 많은 결제가 이루어진 여행지는 홍콩, 일본, 마카오, 대한민국,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프랑스, 캐나다, 이탈리아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에서는 서울과 제주도가 연휴 기간 총결제액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명동에서는 전년동기 대비 195% 이상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다 알리페이플러스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현대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을 비롯, 올리브영 등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매장, K-뷰티로 대표되는 피부과, 성형외과는 물론 명동 등 인기 상권에서 지속적으로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관광객을

리플, 프라임 브로커 히든로드 12억 5천만 달러에 인수 합의…디지털 자산 업계 최대 규모 수준

금융기관 대상 디지털 자산 인프라 선도 기업 리플(Ripple)이 프라임 브로커 히든로드(Hidden Road)를 12억 5천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디지털 자산 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거래 중 하나로, 이번 인수를 통해 리플은 글로벌 다중 자산(multi-asset) 프라임 브로커를 보유하고 운영하는 최초의 암호화폐 기업이 된다. 히든로드는 외환(FX), 디지털 자산, 파생상품, 스왑, 채권 등 다양한 자산군에 걸쳐 청산(clearing), 프라임 브로커리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대상 원스톱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프라임 브로커 중 하나다. 암호화폐 산업이 다음 단계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기관 채택을 위한 핵심 인프라가 반드시 갖춰져야 하며, 이때 프라임 브로커는 전통 금융에서 기대되는 신뢰성과 전문 거래 서비스를 디지털 자산 영역에 제공하는 핵심 역할을 한다. 리플과 히든로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통 금융과 탈중앙화 금융을 연결하고,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기관 고객에게 본격적으로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히든로드는 연간 3조 달러 이상의 거래를 청산하며 300곳 이상의 주요 기관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리플의

바이낸스, 법 집행 기관 관계자 대상 가상자산 범죄 수사 역량 강화 위한 교육 세미나 실시

가상자산 범죄 진화 속도 매우 빨라, 수사 기관과의 지속적인 정보 교류 및 신속한 협력 중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대표 리처드 텅)는 국내외 주요 법 집행 기관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범죄 예방 및 수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경찰수사연수원, 경찰청 등 국내외 주요 법 집행 기관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최신 가상자산 범죄 동향을 비롯해 ▲바이낸스의 법 집행 기관 지원 정책, ▲의심스러운 거래 패턴을 식별하고 범죄에 연루된 계정을 추적하는 IP 및 장치 정보 기반 사용자 로그 분석 기술,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한 가상자산 추적 워크스루, ▲교차 체인 분석 및 디믹싱(익명화된 가상자산 거래 내역을 다시 추적할 수 있도록 분석하는 기술) 등의 최신 가상자산 수사 기법, ▲AI를 활용한 가상자산 수사 기술 등 현장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으로 구성돼 많은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의 교육은 바이낸스 법 집행 기관 교육 책임자 야렉 야쿠벡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기획에는 바이낸스 김민재 조사전문관이 참여했다. 야렉 야쿠벡은 유로폴 사이버범죄센터(EC3)에서 가상자산 전문가로 활동한 바 있으며, 아일랜드 경찰 및 보안국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을 쌓은 글로벌 사이버

토트넘 홋스퍼, 글로벌 결제 솔루션 및 디지털 월렛 파트너로 '앤트인터내셔널' 지명

토트넘, 디지털 결제 및 핀테크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앤트인터내셔널과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 이하 ‘토트넘’)가 디지털 결제와 핀테크 분야 선도기업인 앤트인터내셔널(Ant International)과 3년 기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현지시각 12일 밝혔다. 앤트인터내셔널은 산하 브랜드인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안톰(Antom), 월드퍼스트(WorldFirst)를 포함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토트넘의 전속 공식 글로벌 결제 솔루션 및 디지털 월렛 협력사가 된다. 또, 알리페이플러스는 처음으로 남녀팀 모두의 유니폼 슬리브 파트너십 협력사가 되었다. 토트넘은 앤트인터내셔널 산하 디지털 기술 솔루션 브랜드인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 결제(merchant payment) 브랜드인 안톰과의 협력을 통해, 경기장과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두루 쓰이는 결제 방식으로 원활한 결제 경험을 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앤트인터내셔널은 알리페이 등 디지털 결제 앱에 기반해, 토트넘이 아태지역의 팬들과의 소통과 접촉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앤트인터내셔널은 UEFA 유로 2020과 2024 토너먼트를 모두 스폰서하는 등 축구를 통해 디지털 분야의 관계를 확대한 풍부한 포트폴리오 경험

줌, 아시아태평양 EX 서밋 개최..."글로벌 IT 리더, 직원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발표"

아태지역 IT 리더 10명 중 6명, “하이브리드 근무 도입 후 직원 참여도 저하”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가 온라인 EX(직원경험) 서밋을 열고 AI 기술 및 최신 툴을 통해 신뢰 기반의 디지털 협업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리키 카푸르(Ricky Kapur) 줌 아시아태평양 총괄과 기드온 프라이더(Gideon Pridor) 줌 워크비보 CMO의 기조연설과 함께 인도 최초 민간 전력기업 에싸 파워(Essar Power) 등 업계 리더들이 참석해 행복하고 생산적인 직장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했다. 리키 카푸르 줌 아태지역 총괄은 기조연설을 통해 직원 참여와 협업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는 점을 강조했다. 카푸르 총괄은 여러 세대가 함께 일하는 조직에서는 다양한 세대의 소통 및 협업 방식을 충족하는 플랫폼을 찾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카푸르 총괄은 기업이 직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AI 우선(AI-first)’ 마인드 셋을 갖출 것을 촉구했다. 이를 실행하고 AI를 성공적으로 도입하는 조직은 생산성 향상과 함께 견고한 기업 문화의 바탕이 되는 신뢰를 형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크리쉬나쿠마 CS(Krishnakumar CS) 에싸 파워 수석부사장 겸 최고인사책임자(Sr. 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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