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전체기사 보기



콜마비앤에이치, ‘5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전세계 14개 국가에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수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ODM 전문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해외 수출의 공을 인정받아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 ‘5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데 이어 14일 콜마비앤에이치 정화영 대표가 ‘세종 수출 유공자’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 기념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해 선정하는 것으로,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의 획기적 증대에 기여한 업체에 주어진다. ‘세종 수출 유공자’는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가 세종 수출 기업인의 노고를 치하하고 수출의 탑 수상을 축하하기 위해 수상하는 정부포상이다. 한국콜마홀딩스의 자회사인 콜마비앤에이치는 2011년 100만불 수출의 탑을 시작으로 2013년 500만불, 2015년 1000만불, 2016년 2000만불, 2017년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올해 1년만에 다시 2000만불 규모의 성장을 달성해 ‘5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것이다. 이번 5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은 콜마비앤에이치가 체계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 전략을 바탕으로 매년 수출국과 수출액을 확대해온 결과다. 2010년 미국에서부터 현재 일본, 캐나다, 대만, 싱가포르, 캄

한샘, 소속 장애인 스포츠단과 ‘어울림 체육대회’ 개최

장애인에 대한 편견 바로잡는데 한샘이 앞장설 것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은 5일 수원 서호체육센터 등에서 한샘 소속 장애인 스포츠단 32명과 임직원 40여 명이 함께 한 ‘제 2회 어울림 체육대회’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임직원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 날 대회에서는 한샘 소속 장애인 테니스•볼링•탁구 선수단과 임직원이 팀을 이뤄 함께 경기를 했고, 경기 후에는 2018인도네시아 아시아 패러게임과 전국체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장애인스포츠단 직원을 축하, 격려하는 자리도 가졌다. 한샘은 지난 2016년 10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소속 탁구, 테니스, 볼링 아마추어 선수 32명과 계약을 체결해 만 2년째 운영 중이다. 선수들은 한샘과 계약함으로써 경제적 부담이 완화된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김규성 선수가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아 패러게임’ 휠체어테니스 쿼드 단식 금메달과 복식 은메달 목에 거는 쾌거를 이뤄내 국위선양에도 일조했다. 한샘 스포츠단 정재철 단장은 "한샘의 지원을 통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며 “이번 어울림 체육대회로 임직원들과

롯데하이마트, 백화점에 매장 입점...‘하이마트 프리미엄’ 오픈

하이마트가 백화점에 입점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7일 롯데백화점 안산점 신관 4층에 530평 규모의 프리미엄 매장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가 백화점에 입점하는 것은 처음이다. 백화점 매장의 브랜드 이름은 ‘하이마트 프리미엄’이다. ‘하이마트 프리미엄’ 안산점은 모든 진열상품을 프리미엄 제품으로 구성한다. 상품을 브랜드 중심으로 진열한 기존 백화점 매장과는 달리, 품목별, 규격별로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같이 진열해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안산점은 새로 증축한 롯데백화점 안산점 신관 4층 전체를 사용한다. 총 530여 평으로, 기존의 국내 백화점 가전 매장보다 2배 이상 크다. 국내 백화점 가전 매장 중 최대 규모다. 매장은 크게 프리미엄 브랜드 존과 특화MD 존, 고객 문화휴식 공간으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브랜드존에는 주요 대형가전과 주방·생활가전, IT상품 등을 프리미엄 제품으로 엄선해 진열한다. 다이슨, 발뮤다 등 해외 명품 브랜드는 전문관으로 꾸몄고, 프리미엄 음향 브랜드 뱅앤올룹슨(B&O)의 최고급 오디오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청음실도 마련했다. 특화MD존에는 안마의자, 전동휠 등을 직접 체험

휴온스내츄럴, 갸름한 내 몸을 위한 건강차 ‘갸름수’ 출시

호박, 옥수수 수염, 우엉, 병풀 추출물 등 함유, 갸름한 라인을 위한 솔루션

휴온스내츄럴이 건강한 자연의 원물을 혼합한 파우치형 액상차 ‘갸름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갸름수’는 ‘보기 좋을 정도로 조금 가늘고 긴 듯하다’의 뜻을 지닌 순 우리말 ‘갸름’에 빼어날 ‘수(秀)’를 합친 합성어로, 슬림한 라인과 함께 수분 보충, 맛, 기능 모두를 챙기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선보이는 건강 차(茶)이다. 휴온스내츄럴은 ‘갸름수’에 예로부터 몸에 좋다고 잘 알려진 호박, 옥수수 수염, 우엉, 병풀추출물 등 엄선한 원료를 혼합해 고유의 풍미를 살렸으며, 색소와 설탕, 인공향료를 배제한 국내산 벌꿀을 더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갸름수’는 파스텔 톤의 깨끗한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포장 디자인에 접목해 갸름한 라인 컨셉을 강조했으며, 핸드백에 들어가는 가벼운 파우치 형태로 선보여 휴대성을 높였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갸름수’는 휴온스내츄럴이 건강한 자연의 원물을 엄선 해서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만든 이너뷰티 음료이다. 간편하게 수분을 보충하고 얼굴과 바디 모두 갸름한 라인을 유지하길 원하는 여성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갸름수’는 휴온스내츄럴의 피부 관련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셋 허니

다이소, 겨울 필수 방한용품 500여종 판매

전국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등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되면서 균일가 생활용품숍 아성다이소가 겨울철 필수 방한용품들을 판매한다. 방한용품은 핫팩, 장갑, 넥워머, 수면양말 등의 보온용품 및 문풍지, 가습기를 포함해 총 500여종으로 구성됐다. 추운 겨울철 건강 관리에 체온 유지는 필수다. 특히 손과 발은 추위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부위기 때문에 장갑과 수면양말을 착용하면 좋다. 이번에 출시한 다이소 겨울 장갑은 ▲스마트폰용장갑 ▲소프트벙어리장갑 ▲방울아동용장갑 등 총 45종으로 구성돼 취향과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다이소 목도리는 ▲패딩목도리 ▲페이크퍼목도리(방울형) ▲아동용넥워머 등 종류가 다양해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모자의 경우도 ▲꽈배기방울모자 ▲체크무늬군밤털모자 ▲와이어겨울모자를 비롯, 폭넓은 디자인으로 준비됐다. 겨울철 난방비 걱정을 줄여줄 실내 방한용품도 대거 출시됐다. 외풍차단 테이프, 단열시트 등 실내 방한용품은 매서운 바람을 막고 난방효과를 높여줄 겨울철 필수 아이템이다. 더불어 4mm 두께의 3중 에어캡 단열시트(1M*3M)와 투명한 재질로 된 특수외풍차단필름(2M*2.2M)도 준비되어 있다. 난방으로 인해 건조

동아쏘시오홀딩스, 밥퍼나눔 봉사활동으로 소외이웃에게 따뜻한 온기 전해

후원금 365만원과 2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도 함께 전달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이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담은 한 끼 식사를 대접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8일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독거 노인과 취약 계층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인 ‘밥퍼나눔운동’을 펼쳤다. 밥퍼나눔운동은 봉사단체 ‘다일공동체’가 1988년부터 무의탁 어르신 등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무료 급식 사업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05년부터 14년째 밥퍼나눔운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꾸준히 이웃 사랑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 받아 ‘다일봉사대상’을 받은 바 있다. 이날 밥퍼나눔 봉사활동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40여 명과 동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동아쏘시오그룹 퇴직 사우 모임인 동우회 회원 10명이 봉사활동에 참가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자원봉사단은 700인분의 따뜻한 밥과 국, 반찬을 직접 준비하고 배식 및 뒷정리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며 값진 땀방울을 흘렸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밥퍼나눔운동본부에 후원금 365만 원과 동아제약 박카스 1000병, 비타민과 스킨가드 밴드 등 2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후원금 365

휴온스, ‘덱스콤 G5™ 모바일’ 국내 정식 출시기념회

(사)한국당뇨협회 · 1형 당뇨 환우회원들 참석, 성황리에 개최

휴온스는 지난 22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아폴로룸에서 세계적인 연속당측정 모니터링 시스템 ‘덱스콤 G5™ 모바일’의 국내 정식 출시기념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념회에는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 임원진 및 1형 당뇨 환우회 소속 회원들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미국 덱스콤 본사의 국제 마케팅 개발사업부 부사장도 행사에 직접 참석해 당뇨 환우 및 가족들과 적극 소통함으로써 ‘덱스콤 G5™ 모바일’의 국내 정식 발매에 대한 의의를 더했다. 덱스콤 부사장Paul Flynn은 “한국에서도 세계적인 연속당측정 모니터링 시스템 ‘덱스콤 G5™ 모바일’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수많은 전세계 당뇨인들의 건강을 지키고 편의성을 향상시켜온 ‘덱스콤 G5™ 모바일’이 한국 시장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간 한국의 당뇨 환우들과 가족들이 경험했던 불편함과 어려운 상황을 깊이 이해하고 적극적인 해소 의지를 가진 ‘휴온스’와 협력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고 덧붙였다.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 관계자는 “이제 당뇨 환우들과 가족들이 ‘덱스콤 G5™ 모바일’을 구하기 위해 겪었던 번



배너

포토이슈



배너
배너

똑똑한 p2p 금융플렛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