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전체기사 보기



대웅제약 ‘크레젯정’, 새로운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등극

지난해 원외처방액 105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48% 성장

대웅제약은 고지혈증치료제 ‘크레젯정’이 2018년 원외처방 실적(UBIST 기준) 105억원을 기록하며, 출시 3년 만에 새로운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등극했다고 12일 밝혔다. ​ 크레젯정은 대웅제약이 2016년 4월 출시한 로수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복합제로, 출시 첫해 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출시 2년째인 2017년에는 전년 대비 271% 성장한 약 7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처방액을 급격히 끌어올렸고, 지난해 역시 매출 105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48%의 가파른 성장률로 출시 이후 처음으로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 로수바스타틴 복합제 시장은 2018년 기준 1893억원 규모로, 현재 29개 제품이 시장에서 경쟁 중이다. 다양한 제품 출시 및 경쟁제품의 시장 선점으로 치열한 경쟁 환경에 놓여있지만, 시장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대웅제약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크레젯정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고 있다. ​ 현재 크레젯정은 에제티미브 10mg에 로수바스타틴 함량에 따라 5/10/20mg의 3개 제품이 발매되고 있다. 기존에는 함량에 관계없이 모두 동일한 색상이었으나, 동일 색상으로 인한 조제 과정에서의 혼선을 줄이고 처방 조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조르단 코리아, 친환경 칫솔 ‘그린클린’ 선보여

재생 플라스틱으로 칫솔 손잡이 제작, 포장지도 재활용지 사용

조르단 코리아는 친환경 칫솔 ‘그린클린’을 국내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선보인 그린클린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재생 플라스틱으로 칫솔 손잡이를 만들었으며, 칫솔모도 식물성 원료를 이용해 제작했다. 감싸고 있는 포장지도 재활용지를 사용했다. 그린클린은 노르웨이 유명 디자이너 안드레아스 엥게스빅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핑크, 그린, 블루, 베이지 4가지 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이 칫솔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친환경 칫솔 그린클린은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향후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서도 판매 될 예정이다. 조르단 코리아는 그린클린 출시를 기념해 환경에 대한 인식과 긍정적인 행동 변화를 위한 ‘리브 그린 클린(Live Green Clean)’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을 통해 조르단 브랜드는 우리의 미래를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첫 번째 캠페인으로 이달 19일 서울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29CM 스토어에서 ‘리브 유얼 노르딕 그린 라이프(Live Your Nordic Green Life)’라는 주제로 북유럽 친환경 푸드(Food), 라이프(Life), 컬처(Cu

대웅제약 ‘나보타’, 국산 보툴리눔 톡신 최초 美 FDA 판매허가 획득

FDA 판매허가 획득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국 시장 정조준

대웅제약의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미국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 대웅제약은 지난 1일(현지 시간 기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나보타(미국 제품명: 주보, Jeuveau)’의 최종 품목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FDA는 나보타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해 판매 허가를 승인했다. ​이로써 나보타는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품 가운데 최초로 세계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인 미국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지난 2014년 국내에 출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불순물을 줄이고 순도를 높이는 ‘하이-퓨어 테크놀로지’ 공법을 개발, 적용했다. 국내에서는 미간주름 개선, 눈가주름 개선, 뇌졸중 후 상지근육경직 적응증에 대해 식약처 승인을 받았다. 나보타는 cGMP 인증을 받은 최신설비의 전용공장에서 제조, 공급되며 미국과 유럽, 캐나다에서 2,100명 이상의 대규모 임상 3상을 진행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한 바 있다. ​나보타의 미국 현지 판매는 미용적응증 제품 판매에 특화된 현지 파트너사 에볼루스(Evolus)가 맡는다. 에볼루스의 모회사 알페온(Alphaeon)은 200명 이상의 미국미용성형학회 오피니언 리더들이 출자해 설

LG생활건강, 2019 상반기 생활용품 주부모니터 요원 모집

1일부터 20일까지 20~40대 전업주부 선발, ‘엘슈머’ 홈페이지서 접수

LG생활건강은 1일부터 20일까지 생활용품 브랜드의 신제품 제안 및 평가에 참여할 주부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서울과 인천, 경기도에 거주하는 20~40대 전업주부로 살림에 관심이 많고 월 1회 열리는 주부모니터 요원 정기모임에 참석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좌담회 및 모니터 요원 경험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20일까지 엘슈머 홈페이지를 방문, 회원가입 후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LG생활건강은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3월 중 최종 주부모니터 요원을 선발한다. 주부모니터 요원은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LG생활건강 생활용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제품, 광고, 디자인 등을 평가하고 신제품 아이디어 및 제품 개선 제안 등의 활동을 펼친다. 실제로 2018년 출시해 SNS에서 청소 인생템으로 소문난 홈스타 맥스(MAX)의 렌지후드 클리너는 주부모니터 요원의 의견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주부모니터 요원들은 렌지후드 망은 어떤 식으로 청소해도 기름 때가 끈적하게 남는 등 청소하기 어려웠다면서 손쉽게 청소하고 세정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렌지후드 클리너는 후드 망에 거품을 분사하고 물로 헹구기만 하면

다이소,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생활용품 전문점 부문 수상

합리적 가격정책과 상품 다양성 인정받아

다이소가 경쟁 브랜드 대비 압도적인 점수 차이를 기록하며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생활용품 전문점에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중앙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2018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국내 균일가 생활용품 시장의 성장을 견인해온 다이소가 합리적 가격정책과 상품 다양성을 인정받아, 이번 시상식에서도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압도적인 점수 차이를 기록하며 국내 대표 생활용품 브랜드로 선정됐다. 다이소는 국내 최초의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생활필수용품 약 3만5000여종을 거품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20년간 주요 생필품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고, 전체 상품 가격 상승률은 물가 상승률보다 낮은 수준으로 관리하는 등 서민 경제 안정과 합리적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한 바 있다. 또한, ‘봄봄 시리즈’, ‘데이지 시리즈’ 등 시즌별로 출시하는 디자인 시리즈도 인기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디자인을 중요시 여기는 영 타깃층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저성장 기조 속에서도 적은 금액으로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슈퍼베리∙양배추’ 선물세트 출시

피부 특허 성분 ‘발효허니부쉬’ 함유한 건강즙 세트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휴온스내츄럴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휴온스의 자회사 휴온스내츄럴은 설을 맞아 피부 건강과 활력을 선사하는 건강즙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슈퍼베리∙양배추’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슈퍼베리∙양배추’는 설 명절 한정 상품으로,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슈퍼베리’와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양배추’를 각 15포씩 담아 2가지 맛을 모두 즐길 수 있게 했다.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슈퍼베리∙양배추’는 시중 나와있는 다른 슈퍼베리, 양배추 건강즙과 달리, 피부 보습∙탄력∙주름 개선 효과를 확인 받은 특허 성분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를 더해 피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슈퍼베리’는 각종 비타민과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마퀴베리를 비롯해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그레이프, 스트로베리, 블루베리, 크랜베리, 블랙베리까지 총 8종의 슈퍼베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달콤하면서도 진한 베리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양배추즙’에는 100% 국내산 양배추에 사과를 배합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았다. 액상과

“아이패드·에어팟·다이슨 반값”…원더쇼핑X위메프, 반값특가

28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원더쇼핑’ 앱에서 반값특가 진행

위메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 채널링 서비스 원더쇼핑이 반값특가를 진행한다. 원더쇼핑은 오는 28일 오전 10시 애플 iPad Pro 3세대 11’ 64GB(49만9000원)를 시작으로 15분마다 반값특가 상품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주요 상품은 애플 에어팟(8만9000원), 다이슨 V8 앱솔루트(21만9000원) 등이다. 반값특가 참여를 위해서는 원더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후 28일 자정부터 네이버 모바일에서 ‘원더쇼핑 반값특가’를 검색, 상단 배너에서 쿠폰을 발급받아야 한다. 이 밖에도 ▲샤오미 미에어 2S ▲QCY T1 블루투스 이어폰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킨도 슬림핏 3~5단계 3팩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를 온라인 최저가 대비 반값에 선보인다. 30일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100원에 구매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더페이에서 결제 수단을 토스로 선택해 4100원을 결제하면 추후 4000원을 페이백 해준다. 한편 원더쇼핑은 28일 패션 브랜드 ‘디콜렉트’를 시작으로 29일 여성 패션 브랜드 ‘NAIN’과 ‘원더무비’ 등 인기 브랜드몰과 패밀리 세일을 이어나간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2일부터

휴온스, 아주대와 수면개선 기능성 소재 기술이전·공동연구개발 협약

건기식 개발나서… ‘주간졸음’ 등 부작용 개선 가능

최근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불면증을 호소하는 현대인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수면산업’(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수면산업’ 진출을 위한 연구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휴온스는 지난 22일 아주대학교와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HU-054)의 기술 이전 및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HU-054)’는 ‘입면 시간의 단축과 수면 시간의 연장 효능’을 보이는 천연물 소재로, 아주대학교 약학대학의 정이숙 교수팀이 개발 중이다. 지난 2018년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정부과제인 ‘연구성과사업화지원 사업’의 ‘기술업그레이드R&D’ 부문에도 선정되는 등 연구 가치를 인정 받은 바 있다. 국내 슬리포노믹스 시장은 약 2조원대 규모로 추정되며 해외의 경우 지난 2016년 기준으로 미국은 20조원을 웃돌았으며 일본은 6조원에 달하고 있다. 휴온스는 이번 기술 이전 협약을 통해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HU-054)’에 대한 독점권을 확보하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 수면산업 시장에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휴온스

CJ제일제당, 명절 1인 가구 겨냥 ‘햇반컵반 티빙세트’ 출시

CJ제일제당은 설 명절을 맞아 2030세대를 겨냥한 ‘햇반컵반 티빙세트’를 출시하고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으로 콘텐츠와 ‘혼밥’을 동시에 즐기는 트렌드가 증가하는 가운데, 명절에도 홀로 지내는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기획한 프로모션이다. 햇반컵반 티빙세트는 동영상서비스 ‘티빙(tving)’ 1개월 무료이용권과 젊은층에게 가장 인기 있는 햇반컵반 스팸마요 4개로 구성됐다. ‘꿀잼 콘텐츠와 함께 밥맛도 꿀맛’이라는 카피를 앞세워, 소비자가 명절에 햇반컵반과 함께 다양한 드라마,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격은 1만1900원으로 3000세트 한정 판매되며, CJ온마트,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과 모바일 경로에서 구입할 수 있다. 햇반컵반 티빙세트 출시 페이스북 이벤트도 병행한다. 21일부터 23일까지 ‘설 명절을 즐겁게 보내기 위한 나만의 계획’을 댓글로 달고 함께 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햇반컵반 티빙세트를 연휴 전까지 배송할 예정이다. 이상호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브랜드매니저는 “‘나홀로 명절족’ 증가 추세에 맞춘 기획제품 햇반컵반 티빙세트는 특히 드라마

오뚜기, 실속형 설 선물세트 92종 선보여

다양한 제품군, 가격대로 구성된 실속형 선물세트 90여종

오뚜기는 설을 맞아 받는 사람도 주는 사람도 모두 행복해지는 알찬 구성과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실용 만점의 아이템으로 구성한 설날 선물세트 92종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신선하고 좋은 재료만을 골라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한 ‘특선 선물세트’와 100% 질 좋은 참깨만을 골라 마지막 한 방울까지 고소한 대한민국 1등 참기름 ‘참기름 선물세트’, 맛과 영양이 풍부한 오뚜기 참치와 쫄깃하고 맛있는 오뚜기 햄으로 구성한 ‘오뚜기 참치&햄 선물세트’, 8번 숙성시켜 손으로 늘여 만든 ‘오뚜기 수연소면 선물세트’ 등 1~3만원대의 실속형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올해 설에는 벨라티 차류 선물세트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소비자들이 언제든 내용을 확인하고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오뚜기몰에 설 선물세트 전자 카다로그를 구성하였으며 사원의 휴대폰 컬러링을 통해서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오뚜기는 올해 설은 2~3만원대의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선물세트에 관심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며 해당 가격대를 더욱 더 풍성하게 구성하고 선물세트 생산량을 전년 설 대비 소폭 늘렸다고 말

다이소, 편안한 휴식 위한 힐링 아이템 소개

집안에서 휴식을 취하며 소확행을 누릴 수 있는 힐링템

아성다이소가 집안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힐링 아이템 25종을 선보였다. 추운 겨울, 집에서 따뜻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수면바지(남·여성용, 5000원) ▲파페포코수면양말(2000원) 홈웨어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보온성과 포근함을 보다 높여주는 ▲패턴담요(3000원)와 겨울 니트 디자인의 ▲보온 물주머니찜질팩(5000원)도 만나볼 수 있다. 0.8L와 1.8L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상품들도 출시됐다. ▲월포인트별무늬무드등(3000원)을 STAR 모드로 사용하면 은은한 수면 유도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LED 모드를 켜면 화려한 우주 분위기가 완성되기도 해, 기분에 따라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건조한 방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전구형휴대용가습기(5000원) 은은향 코튼향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코코홈디퓨저(5000원) 수면에만 집중하도록 도와주는 ▲파페포코수면안대(2000원)를 취향에 따라 활용하면 건강한 수면을 취할 수 있다. 하루 종일 고생한 전신에 힐링을 가져다 줄 소확행 아이템도 추천한다. 많이 걸어 다리가 피로한 날에는 ▲다리용쿨링시트(2000원)



배너

포토이슈



배너
배너

똑똑한 p2p 금융플렛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