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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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샘키즈 수납장’ 신규 라인업 2종 출시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자사 베스트셀러 수납장인 ‘한샘 샘키즈 수납장’의 신규 라인업 ‘그리너리 에디션’과 ‘솜사탕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샘 샘키즈 수납장’은 부피가 큰 출산용품부터 정리하기 어려운 아이들 장난감까지 깔끔하고 간편하게 수납이 가능하며 다양한 사이즈와 색상, 안전하고 튼튼한 품질로 많은 고객에게 사랑 받고 있다. 2009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100만 세트 이상 판매를 기록하고 있으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는 ‘국민 수납장’ 및 ‘육아 필수템’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다. 새로 출시한 ‘그리너리 에디션’은 딥민트 색상으로 아이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하기 좋다. 기존에 판매하던 민트색상과 함께 구성하면 그라데이션 효과를 줘서 더욱 세련되게 꾸밀 수 있다. ‘솜사탕 에디션’은 테마파크 속 솜사탕을 모티브로 베이비핑크 색상과 베이비블루 색상으로 구성했다. 은은한 파스텔톤의 색상으로 기존 인테리어와 무난하게 어울린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내달 말까지 ‘한샘 샘키즈 수납장’을 구매할 경우 최대 2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샘 관계자는 “샘키즈 수납장은 지난해 2월부터 주문하

레어카인드, ‘페이드 매트 립스틱’ 10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드니(Sydney)’와 함께 ‘페이드 매트 립스틱’ 10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페이드 매트 립스틱은 레어카인드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레얼리티(RARELITY)’를 콘셉트로 선보이는 첫번째 제품이다. 레얼리티는 레어카인드(RAREKIND)와 리얼리티(REALITY·실제)의 합성어로 평범한 일상의 순간을 레어카인드를 통해 새롭게 재해석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페이드 매트 립스틱은 특색 있는 컬러지만 일상에서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면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 구독자 25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드니가 제품 제형과 컬러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 시드니는 신제품 모델로서 향후 콘텐츠 제작과 홍보 활동에도 협업한다. 페이드 매트 립스틱은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면서 자연스럽게 번진 듯한 블러링 효과를 더해준다.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밀착되고 입술 굴곡에도 들뜨지 않고 균일하게 발린다.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제형으로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대표 컬러는 뷰티 유튜버 시드니가 추천하는 ‘시드니 레드’와 고객 설문조사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인 ‘메이플 로드’이다.

마리오아울렛, 특화된 ‘고객 개인화 서비스’로 마리오몰 급부상

마리오아울렛(대표: 홍성열)의 온라인 쇼핑몰인 ‘마리오몰’이 한 달에 약 180만 명의 고객이 찾는 플랫폼으로 급부상했다. 마리오몰을 운영한 지 3년 만에 이뤄낸 결과다. 특히 마리오몰의 월 방문객은 작년보다 60% 신장하였으며 온라인 회원은 전년 대비 43%나 증가했다. 현재 마리오몰은 2030세대가 주요 고객으로 830여 개의 브랜드와 약 19만 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쇼핑몰은 고객 소비 패턴 이력을 분석하고 고객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를 통한 온사이트 마케팅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특히 마리오몰의 ‘고객 개인화 서비스’는 기존 온라인 쇼핑몰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본 서비스는 고객 개개인별로 자주 쇼핑하는 상품 검색어 또는 구매 패턴 등을 빅데이터로 정리하여 동일 표본 집단의 데이터와 연동시킴으로써 맞춤형 상품 소개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해당 기술은 고객이 오랫동안 물건을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그 소비자 이웃의 쇼핑 패턴을 분석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해 준다. 또한 마리오몰은 ‘고객 개인화 서비스’뿐만 아니라 O2O 기반의 옴니 채널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은 고객 응대에 따

한국마사회, 소형경마장 설치 모델 연구 결과 발표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소형경마장 설치 모델에 대한 사업타당성 검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소형경마장은 2018년도 말 농식품부 주관의 마사회 혁신위원회에서 선정한 핵심과제이다. 마사회는 해당 과제에 대한 타당성을 검토하기 위하여 말산업 전문연구기관인 청마컨설팅을 통해 연구용역을 추진하였다. 소형경마장은 관람스포츠로서의 건전한 경마레저 문화 정착과 말산업 육성을 기대하는 정부 정책에 부응하면서도 현재 국내 경마산업의 경영 여건 및 지역별 수요 등을 고려하여 필수시설 위주로 경량화된 경마장을 말한다. 전국에 360개소의 경마장을 보유한 호주와 25개소의 경마장이 운영되는 일본에서도 소형경마장을 다수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선 경마 이외에도 플리마켓, 조명축제 등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되어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경마산업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중·저 수준의 경주를 봄·가을 위주로 편성 시 총 면적 210,000㎡가 소요될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향후 적합한 입지권역은 시장성, 설치매력도, 경마인프라 수요 등을 고려하였을 때, 호남권, 충청권, 강원권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토지비용을 제외한 총 투자 규모 907억과 적정 신규 고객

다이소, 스타워즈 시리즈 30여종 출시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SF 영화 시리즈 ‘스타워즈’가 다이소에 찾아왔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스타워즈 캐릭터와 로고를 입힌 ‘스타워즈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스타워즈 마니아를 겨냥한 클래식 디자인과 함께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함께 지칭하는 용어)를 위한 감성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각 캐릭터가 지닌 시그니처 컬러와 특징을 살려 캐릭터의 개성이 잘 드러나게끔 했다. ▲자동차 및 여행용품 ▲리빙용품 ▲문구류 등 총 30여종으로 구성됐다. 스타워즈 디자인의 자동차 용품을 통해 나만의 개성 있는 자동차를 꾸밀 수 있다. 차량용 주차번호 알림판과 도어가즈로 단조로운 차에 귀여운 포인트를 만들 수 있고, 차량용목쿠션과 차량방향제는 쾌적한 자동차 여행을 돕는다. 또한 여행 필수용품으로 네임택과 여권케이스를 구성했다. 리빙용품은 스타워즈 디자인과 실용성이 적절히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스타워즈 로고를 넣은 실내화는 부드럽고 따뜻한 소재로 겨울철에 활용도가 높으며, 스타워즈 대용량물통은 2.2L의 용량으로 운동 중에 사용하기 편하다. 심플한 느낌의 텀블러와 코스터, 2등신 형태의 귀여운 캐릭터 인형

제로페이로 스케이트를 ··· 노들섬 스케이트장 제로페이 30%할인

스케이트장 전문 DJ,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 개최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한강 노들섬 스케이트장에서 제로페이로 결제시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용산구에 위치한 노들섬 스케이트장은 노들섬의 자연과 눈꽃 모양의 조명이 어우러져 겨울왕국을 연상시킨다. 노들섬에 정식으로 스케이트장을 설치,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월 16일까지 운영되어 겨울방학을 맞이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1회 1시간 1000원이지만 제로페이로 결제시 30% 할인이 적용돼 7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입장료에는 스케이트와 안전모 대여료가 포함되어 있어 저렴한 금액으로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현재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한 앱은 간편결제앱 12개, 은행앱 15개다. 간편결제 앱의 경우 △네이버페이 △페이코 △SSGPAY △Lpay(롯데멤버스) △체크페이 △티머니 △비플제로페이 △하나멤버스 △머니트리 △핫플레이스 △캐시비 등의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은행 앱의 경우 △리브(국민은행) △I-ONE뱅크(기업은행) △NH앱캐시(농협은행) △올원뱅크(농협은행) △신한 쏠(신한은행) △우리WON뱅킹(우리은행) △케이뱅크(케이뱅크) △투유뱅크

아모레퍼시픽, 신규 감각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일상의 시간과 공간인 욕실에 새로운 의미를 더한 감각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FILLVOID(필보이드)를 새롭게 론칭한다.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욕실이라는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 중심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필보이드가 선보이는 첫 번째 제품은 ‘필보이드 샤워오일’이다. 5가지 종류로 출시되는 필보이드 샤워오일은 글로벌 향료 업체와 공동 개발한 특별한 향으로, 니치 향수 시장의 성장과 동시에 하이엔드 바디 카테고리 시장에서 남들과 다른 나만의 향을 찾는 소비자들에 맞춰 개발했다. 샤워 시 풍성한 발향과 그 후의 잔향이 오랫동안 피부에 머무르며 감각적인 샤워 시간을 만들어준다. 또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바디 피부를 부드럽게 세정해주는 약산성 포뮬러가 피부 유수분 밸런싱에 도움을 주며, 로즈힙 열매 오일 등 오일 성분을 듬뿍 담아 물속에서 실크 슬립을 입은 듯 건조함 없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필보이드 샤워오일 5종과 다섯가지 향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디스커버리 세트는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에서 1월 2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1월 한 달 동안 필보이드 웹사이트와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론칭

민팃ATM 고객 ‘기부금’ SK네트웍스 사회공헌기금 더해 '세이브더칠드런' 전달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중고폰 ATM으로 새로운 유통문화를 열고 있는 ‘민팃’이 고객들의 마음을 합쳐 저소득 위탁가정 아동들의 IT 교육을 지원하는 기부금을 세이브더칠드런에 전했다. 31일 민팃의 브랜드∙마케팅 관리를 담당하는 SK네트웍스는 올해 ‘민팃ATM’을 통해 중고폰을 기부한 고객들의 기부금액과 자사의 사회공헌기금을 모아 국제구호개발 NGO인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민팃은 AI를 활용한 신속∙정확한 가격산정 시스템 기반의 민팃ATM을 시장에 선보이기에 앞서 지난 7월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약을 통해 ICT 취약계층을 돕는 기부에 참여키로 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중고폰을 사회공헌 목적으로 사용하기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민팃ATM에 ‘기부’ 기능을 넣었으며, 12월 한 달 간 기부 중고폰 1대 당 1만원을 추가 지원하는 캠페인을 전개해 일상 속 기부문화 확산을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총 25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자신의 중고폰 평가금액을 기부키로 선택해 이번 세이브더칠드런 기부로 이어졌다. 민팃은 편리한 거래와 개인정보 유출방지는 물론, 환경오염 문제 해결에도 기여하는 민팃ATM이 보다 고객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거래처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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