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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한국마케팅학회 '한국마케팅프론티어대상' 수상

삼성카드는 지난 2일 전남대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학회 2019년 추계학술대회에서 '한국마케팅프론티어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역과 사회와 상생하는 마케팅'을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삼성카드는 중소가맹점주 대상 마케팅 지원 플랫폼인 'LINK비즈파트너'와 AI기술 기반의 챗봇 'SAM' 등 빅데이터·디지털 마케팅을통한 사회적가치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어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LINK 비즈파트너 등 삼성카드의 빅데이터역량과고객 경험 관점의 접근을 기반한 챗봇 등 디지털역량을 통해 소상공인등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985년 창립된 한국마케팅학회는 1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마케팅 관련 학회다. 1993년에 시작돼 2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한국마케팅프론티어대상'은 650여 명의 한국마케팅학회 소속 교수회원들이 기업의 우수마케팅 사례를 발굴, 마케팅교육 현장에 전파하고 나아가 국가 차원의 마케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정됐다. 허재영 삼성카드BDA센터장은 '빅데이터와 디지털마케팅'이라는 주제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삼성카드의 개인화마케팅 플랫폼인 'LINK',

신한카드, 국내 최초 아마존과 장기 협력 관계 구축

신한카드는 글로벌 최대 온라인 쇼핑몰 Amazon.com(아마존)과 함께 주요 쇼핑 행사와 연계된 다양한 해외직구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양사 공동 고객에게 차별적 혜택을 제공키 위해 향후 3년간 다양한 영역에서 장기 협력 플랜을 추진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플랫폼의 연결과 확장 전략하에 2년간 아마존과 다양한 협력을 진행, 이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장기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번 장기 협력관계 구축을 기념해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아마존과 빅이벤트를 진행키로 했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2017년 6월 아마존과 제휴를 체결한 신한금융그룹과 아마존의 디지털 혁신 전략 하에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등에서 긴밀히 협력했다”며 “앞으로도 해외직구 고객이 차별적 혜택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적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마존닷컴 글로벌 총괄 디렉터 로템 헤쉬코(Rotem Hershko)는 “아마존닷컴은 한국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카드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고객의 경험과 편리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으며 오

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 특화 신용평가 서비스’ 선 보인다

‘한국기업데이터’와 개인사업자 CB모델 개발과 상품 출시 협약

KB국민카드가 가맹점 카드 결제 정보와 공공기관 공개 정보 등 다양한 내∙외부 데이터 기반의 ‘개인사업자 특화 신용평가 서비스’을 선 보인다고 3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지난 1일 기업신용평가 전문기업 ‘한국기업데이터(KED)’와 개인사업자 특화 신용평가 모델 개발과 상품 출시 등을 위한 ‘개인사업자 신용평가(CB) 사업 공동 추진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 사는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사업을 위한 모델 개발과 상품 출시 ▲보유 인프라를 활용한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상품 판매와 유통 ▲기타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관련 신규 사업과 상품 개발 등 개인사업자 관련 신용평가 서비스 출시와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KB국민카드의 가맹점 카드 결제 정보 ▲제휴 금융기관의 개인∙소호(SOHO) 신용 정보 ▲공공기관의 공개 정보 등 다양한 내∙외부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해 개인사업자에 특화된 신용평가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신용평가 모델은 ▲가맹점 카드 결제정보 기반의 ‘가맹점 실적 모델’ ▲개인사업자 신용 정보와 비금융 대안 정보를 활용한 ‘일반 신용 모델’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가 보유한 거래 실적 정보 중심의 ‘그룹 실적 모델

우리카드, 업계 최초 전가맹점 ‘포인트 자동 사용’서비스 개시

우리카드는 업계 최초로 국내 전가맹점에서 ‘포인트 자동 사용’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우리카드 스마트앱 및 모바일웹에서 사전에 지정한 포인트(위비꿀머니, 모아포인트) 금액만큼을 국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자동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카드는 5000점의 포인트를 사전등록한 고객의 경우, 2만원을 결제할 때 5000점은 포인트로 자동 차감되고 차액인 1만5000원만 결제가 된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포인트 결제 가능 가맹점을 확인하여 방문한 후 직원에게 포인트 사용을 요청해야 해 불편했다면 이 서비스는 국내 대부분의 가맹점(후불교통, 제세공과금 등 제외)에서 별도 요청 없이도 보유 포인트를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제고를 늘 강조해온 정원재 사장의 고객중심 경영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개발하여 보유 포인트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며, “향후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마케팅을 진행하여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스마트앱 및 모바일웹에서 확인 가능하

비자, 힐튼 멤버십 업그레이드 및 아메리칸 항공 할인 행사

비자는 시그니처 그리고 인피니트 카드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호텔 멤버십 업그레이드와 국제선 항공료 할인 등 해외 여행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0월 15일부터 신한카드와 함께 비자 시그니처 또는 인피니트 카드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메리어트 멤버십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리어트 계열 호텔 또는 리조트에서 1박을 결제할 경우 바로 ‘메리어트 실버 엘리트 등급’으로 승급이 가능하다. 메리어트 실버 엘리트 등급은 본래 메리어트 호텔에서 연간 10박 이상을 투숙한 고객들에게만 주어지는 멤버십 등급으로, 해당 등급 멤버들에게 투숙 당 10%의 보너스 포인트 적립, 체크아웃 시간 연장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업그레이드 신청 웹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신청일 이후 6개월 내에 비자 시그니처 또는 인피니트 카드로 메리어트 계열의 호텔 및 리조트에서 1박 이상 결제 및 숙박 시 실버 엘리트 멤버로 승급되며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자 인피니트 카드 고객이라면 힐튼 아너스 골드 엘리트 멤버십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또한 주목할 만하다. 힐튼 아너스 골드 엘리트 멤버십은 연간 40박 이상을 투숙한 고객들에 한해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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