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공유 · 문화

동양생명, ‘수호천사 착한 가방 만들기’ 캠페인 진행

동양생명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국제구호개발 NGO인 재단법인 한코리아와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를 위한 ‘수호천사 착한 가방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수호천사 착한 가방 만들기’는 임직원 및 설계사들이 수호천사 캐릭터가 디자인된 가방을 직접 만들어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약 50명의 임직원 자녀도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된 ‘수호천사 착한 가방’에는 동양생명 브랜드인 ‘수호천사’ 이미지를 넣어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또한, 겉감에 패브릭천을 덧대고 안주머니를 부착해 더욱 실용적이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완성된 250여개의 가방은 국내 다문화거점학교 학생들에게 학용품, 학습교구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동양생명은 ‘수호천사 착한 가방 만들기’ 뿐만 아니라 다문화언어강사 역량강화 사업,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사업 등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우리은행·데일리펀딩·삼성생명, 대학생 대외활동 지원 ‘활발’
시중은행, 보험사, 핀테크 업체 등 많은 금융권 기업들이 대학생 대외활동 지원에 열을 올리고 있다. 금융교육과 서포터즈 활동으로 학생은 금융권 취업 역량을 쌓고 기업은 미래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은행은 내달 2일까지 대학생 홍보대사 ‘스무살우리’ 2기를 모집한다. 스무살우리는 청년의 도전을 응원하는 우리은행의 유스(Youth) 브랜드다. 스무살우리 서포터즈로 선발된 학생들은 20대 공감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해 SNS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과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활동팀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포상을 제공한다. P2P(개인간 거래)금융 데일리펀딩은 오는 22일까지 대학생 핀테크 서포터즈 ‘데일리 머니언즈’ 1기를 모집한다. 2030세대의 P2P투자 참여가 활발한 만큼 올바른 투자·재테크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머니언즈는 매달 투자지원금을 받아 직접 P2P투자를 체험하고 투자후기 콘텐츠를 제작해 SNS로 홍보할 계획이다. 최종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데일리펀딩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주어진다. 데일리펀딩 관계자는 “데일리 머니언즈 활동은 학생들이 용돈을 벌고 재테크도 배우며 현업 실무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