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수 기업

원투씨엠, 지스타 구글플레이 부스서 ‘에코스 스마트 스탬프’ 적용 프로모션

스마트 스탬프 원천기술 개발기업인 원투씨엠은 작년에 이어 지스타(G-STAR)2019에 참여한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2년 연속 ‘에코스 스마트 스탬프’ 적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투씨엠은 지난 2018년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가한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공급하여,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재미와 다양한 경품으로 모바일 이벤트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글플레이 부스에 비치된 QR코드를 고객이 직접 스캔하면, 구글플레이에서 진행하는 ‘기프트 카드 스탬프 랠리’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또 구글플레이 부스의 각종 게임존(구글플레이 포인트 럭키존, 쿵야 캐치마인드존, 창구 프로그램존, 야외부스 등)에서 미션 클리어 후, 스탬프를 모아 1만원 상당의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로 교환할 수도 있다.


또 스탬프 랠리 웹페이지에서는 올해 구글플레이가 진행하는 종합 장르 모바일 게임 대항전 ‘플레이 온 챌린지 (Play on Challenge)’에서 응원하는 인플루엔서 팀(팀 풍월량, 팀 김재원)에 투표하거나, 부스의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각종 실시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여 구글플레이 포인트 등 추가적인 경품을 받을 기회도 주어진다.


스마트 스템프를 적용한 프로모션의 경우, 고객에게는 즐거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이를 적용한 프로모션 등의 다양한 이력과 데이터가 시스템을 통하여 처리되고, 다양한 마케팅적 분석이 가능하며, 추가적인 마케팅으로 연계도 가능하다.


지스타(G-STAR)2019 구글플레이 부스 프로모션에 사용된 스마트 스탬프는 2013년에 설립한 원투씨엠의 ‘디지털 도장’ 기술이며, 특허 220여개로 보호받고 있다. 작동 원리는 스마트폰의 ‘패턴 잠금’ 방식과 비슷하다.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이 도장에 담긴 특정한 정전기 패턴을 터치 패널로 인식해 정보를 네트워크로 전송한다. 이후 클라우드로 구축한 시스템에서 결제·인증 등의 절차를 처리한다. 에코스 스탬프는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이 없는 매장이나 야외 행사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과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모든 인증 절차가 이뤄지기 때문이다. 태블릿PC와 같은 별도의 전자 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시스템 구축도 간편하다. 또 근접 무선통신(NFC)이나 블루투스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어떤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원투씨엠은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활발하게 해외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세계 22개국에 해당 기술을 제공하여 사업화 하고 있다. 또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상점 대상 로열티 마케팅, 모바일 쿠폰과 모바일 결제 등에 그 적용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원투씨엠의 박근영 이사는 “전세계에서 발생하는 1일 약 400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빅데이터 및 핀테크 응용 분야로 확대하는 사업을 준비 중”이라며, “이러한 사업을 해외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우리은행, 뱅크샐러드와 우리♡뱅샐했어요 이벤트 진행 우리은행은 뱅크샐러드와 우리비상금대출 한도 및 금리 조회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20일까지 ‘우리♡뱅샐했어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뱅크샐러드 앱(App)에서 고객이 직접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의 개인별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는 ‘우리비상금대출 금리 확인하기’서비스를 지난달 18일 오픈했다. 이 서비스가 지난 6월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이후 우리은행과 뱅크샐러드는 관련 오픈API 개발을 진행했다. 고객은 뱅크샐러드 앱에서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한 후, 위비뱅크 앱과 연동하여 대출을 약정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뱅크샐러드 앱에서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위비뱅크 앱에서 대출을 실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매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5명에게 5만원 상당의 빕스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지난 7월 출시한 우리비상금대출은 금융거래정보 부족으로 은행 대출에 어려움이 있는 이들을 위해 비금융정보인 통신사 신용등급(Tele-score)을 신용평가에 활용한 상품이다. 최대한도는 300만원으로 1년 만기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으로 취급되며, 대출금리는 통신


배너

배너

배너

똑똑한 p2p 금융플렛폼

더보기
P2P금융기업 누보리치, 강소기업 일자리론 투자 상품 선보여
P2P금융기업 누보리치는 3일부터 강소기업의 고용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강소기업 일자리론’ 투자 상품을 출시한다. 최저임금 인상, 장려금 소진으로 인한 지급 연기 등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 강소기업을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강소기업 일자리론은 정부 기관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을 지원받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누보리치는 최근 정부 기관의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지원금 조기 소진에 따른 지연 지급이 확정됨에 따라,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려는 지역 기업들의 문의가 많았다면서 이번에 출시한 ‘강소기업 일자리론’ 상품은 적극적으로 고용 창출에 힘쓰고 있는 우수 강소기업들의 인건비 부담 및 유동성 어려움을 해소하여 기업들의 임금 체불 및 부도 위험 리스크를 해소하는 한편, 건실한 투자처를 찾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안전한 투자 상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사업은 정부 기관의 아무런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중단되어 상당수 수혜 기업들에 부담이 되고 있다. 담당 기관은 2020년 1월 예산 확보 이후 미지급한 지원금을 지원하겠다는 입장이지만, 6개월 동안의 임금 부담은 고스란히 해당 기업이 떠안아야 하는 실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