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금융투자협회, '엑셀VBA 기초 및 금융 데이터 실습' 과정 개설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 금융투자교육원은 '엑셀VBA 기초 및 금융 데이터 실습'집합교육과정을 2월 17일부터 개설한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1월 8일부터 1월 29일까지이다.




'엑셀VBA 기초 및 금융 데이터 실습」과정은 엑셀VBA에 대한 기본 이론 교육 및 실습을 통해 데이터 처리를 자동화하고 이를 주식 운용 모델링에 적용해보는 단기교육과정이다.

 
동 교육과정은 주식분석, 리스크 관리, 투자 관련 업무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주식시장 분석 및 운용모델 개발과 연계하여 엑셀VBA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주식평가 및 운용모델에 금융데이터에 특화된 VBA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2월 17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0일간 41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똑똑한 p2p 금융플렛폼

더보기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 1년 3개월 간 활동 마무리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한성숙)산하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운영위원장 렌딧 김성준 대표)는 협의회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21일 밝혔다. 인터넷기업협회 내에 조직되었던 협의체 활동을 마무리하고, 온라인투자연계업을 대표하는 법정협회 준비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8년10월5일 마플협 발족 후 1년 3개월 만의 일이다. 마플협은 그간 국내 P2P금융기업 중 신용대출을 중심으로 하는 업체들을 대표해 왔다. 강력한 자율규제안을 제정해 시장 건전성 제고와 자정 작용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는 활동을 주도해 왔다. 또한 앞서 P2P금융이 발전한 미국과 영국 등 국가의 산업 발전 현황과 법 제도에 대한 정보를 국내에 전파해, P2P금융에 대한 범 사회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마플협의 활동 마무리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제정 후 자연스런 수순으로 결정되었다. 협의회 시작 때부터 법 제정 후 새로운 법정협회가 설립될 것을 염두에 두었기 때문. 별도의 협회를 조직하지 않고 인기협 산하의 협의체로 구성해 활동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간 마플협 운영위원장을 맡아온 렌딧의 김성준 대표는 “이후 마플협에 참여했던 회사들은 법